[AP신문=김효진 기자] 인도 회사 마리코(Marico)의 헤어 제품 브랜드 '파라슈트 어드밴스드 골드(Parachute Advansed Gold)'는 인도의 오남 축제(Onam Festival) 기간인 지난 8월 23일, 간호사 정신을 기리는 '#ThankYouNurses(고마워요간호사)'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다.

오남 축제는 인도 케랄라(Kerala) 지역에서 열리는 일종의 추수감사제로 매년 8월~9월 사이에 열린다. 행사는 10일 동안 진행되는데, 올해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라는 심각한 상황 속에서도 축제(8월 22일~9월 2일)가 열렸다.

광고는 오남 축제를 준비하는 사람들과 간호사의 모습을 교차 편집해 보여준다. 단순히 장면을 나열하는 방식이 아니다.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평범한 몸짓과 간호사의 몸짓을 하나로 이어붙여,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많은 간호사의 노력에 기인한다는 점을 짚어준다.

손을 씻고 문지르는 장면에서 간호사가 의료장갑을 끼는 손으로, 오남 축제를 앞두고 옷매무새를 가다듬는 모습에서 의료복을 챙겨 입는 모습으로 등등, 오남 축제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일상과 간호사의 일상이 인도 특유의 음악을 배경으로 차분하게 펼쳐진다.

왼쪽부터 아이와 함께 손을 씻는 남자의 모습, 남자의 손을 클로즈업한 장면, 소독제를 손에 바르고 문지르는 간호사의 손을 클로즈업한 장면 / 사진 인도 헤어 제품 브랜드 파라슈트 어드밴스드 골드 유튜브 캡처

[왼쪽 사진] 축제를 앞두고 한 여성이 무릎을 꿇은 자세로 몸을 낮추고 다른 여성의 옷매무새를 가다듬어 주고 있다. [오른쪽 사진] 머리끝까지 꽁꽁 싸맨 의료복을 입고 있는 한 남자가 무릎을 꿇은 자세로 뒤돌아 서 있는 다른 사람이 의료복 끈을 묶어주고 있다. 사진 인도 헤어 제품 브랜드 파라슈트 어드밴스드 골드 유튜브 캡처
코로나 팬데믹으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광고는 어느정도 뻔해질 수 밖에 없다. 비슷비슷한 감동 코드를 담은 광고가 쏟아지는 가운데, 인도의 헤어 브랜드는 지역 행사를 크리에이티브하게 광고에 녹여내 뻔하면서도 뻔하지 않은 광고를 만들었다. 고급스러운 연출과 그에 어울리는 음악이 돋보인다.

※ 마리코(Marico)는 미용ㆍ건강 분야 소비재를 만드는 인도 회사로, 인도의 마하라 슈트라 뭄바이에 본사를두고 있으며 아시아ㆍ아프리카 등 25 개국 이상에 진출해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