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이진성 기자] 최근 들어 부동산 시장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집값을 잡기 위해 정부가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를 시행하면서 시장 자체가 난국을 맞이하게 된 것. 거래량도 바닥이다. 수익형 상품도 부동산 규제의 여파로 인해 투자심리가 위축됐다. 

부동산 투자 전문가들은 이런 상황일수록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안전한 상품을 눈여겨봐야 한다고 말한다. 꼼꼼하게 따져 살펴보면, 이 같은 시기를 타개할 수 있는 상품이 분명히 존재한다고 조언하며, 수익형 부동산 대표 상품으로 손꼽히는 생활숙박시설을 투자자들에게 추천했다. 

생활숙박시설은 호텔급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내 취사도 가능해 세컨하우스로 사용하기 좋은 상품이다. 또한, 1가구 2주택에 적용되지 않고, 담보대출규제와 양도세 중과, 종합부동산세, 전매제한 등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로워 투자하기도 좋다. 

속초의 중심에 들어선 생활숙박시설 ‘속초스테이’ 역시 투자자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 각종 부동산 규제의 여파를 피해 투자부담이 낮지만, 안정적인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평소에는 가족들을 위한 세컨하우스로 이용하다가 비워둘 때는 수익을 거둘 수 있어 1석 2조의 상품으로 평가된다. 

영국 글로벌 부동산서비스기업인 체스터톤스코리아(주)가 전문운영업체로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체스터톤스코리아는 ‘속초스테이’의 위탁운영을 담당하며, 호텔과 주거상품의 장점을 모아 기존의 숙박시설과는 차별화된 ‘올인원 세컨하우스’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유자들의 관리에 편리함을 더했다는 평이다. 

‘올인원 세컨하우스’ 시스템은 강원도 속초에서 ‘한 달 살기’ 콘셉트로 마치 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물고 각종 문화체험과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집을 비워둘 때는 체스터톤스코리아가 전적으로 운영을 맡아 수익을 내준다. 소유자는 시설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수익을 창출하는 등 공간을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기존 분양형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고정수익률을 앞세워 위탁운영을 체결하지만, 고정비용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되면 개인 투자자들이 오히려 피해를 입기도 한다. 속초스테이는 이러한 구조적 단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수익률과 여가생활의 균형을 고려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타 생활숙박시설과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남다른 가치를 누릴 수 있다. 속초가 품은 천혜의 자연 속에서 손쉬운 레저 활동이 가능하도록 자전거, 차, 레저용품 렌털서비스를 제공하며, 스쿠버다이빙, 서핑 등의 제휴 서비스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여기에 호텔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수준의 케어서비스가 제공되며,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멤버십 프로그램 연계 등도 계획돼 있다. 단지 내에는 천연온천을 조성하는 등 온 가족의 힐링을 위한 최적의 입지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우수한 접근성도 장점이다. KTX의 개통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강화됐다. 동서고속화철도까지 개통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 70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다. 속초스테이의 프리미엄은 상상 그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속초스테이의 모델하우스는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백현동 537) 알파돔타워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도 모델하우스가 마련되어 있다. 현재 속초스테이에 대한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