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김상준 기자]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광고업계에 입문한 초보광고인들을 위한 가이드북「오늘부터 광고를 시작합니다」를 25일 발간했다.

본 책은 독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하나의 광고를 만들기 위한 업무프로세스를 제시하고 각 상황별 업무를 진행하는 방법과 직무별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은 △1장에서는 광고업계 종사자라면 꼭 알아야 할 광고시장의 현황과 생태계 등에 대해 살펴보고, △2장에서는 광고기획 과정에서 발생하는 광고회사 내부의 업무과정 등에 대해 소개한다. △3장에서는 광고제작, △4장에서는 광고를 효율적으로 소비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매체집행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마지막 △5장에서는 다양한 광고업계 지식에 대해 설명한다.

독자들은 광고주 OT부터 내부 킥오프 회의, 기획, 제작, 매체 집행 등 일련의 과정 속에서 팀에 주어진 업무와 선배들의 역할을 따라가며 회사 내 자신의 업무를 이해하고 어렵지 않게 그것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외부에서는 알기 어려웠던 광고회사의 구조와 회의방식, 그들만의 언어, 선배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을 엿봄으로써 화려함보다 그들이 진짜로 궁금해 했던 ‘직장’으로서 의 광고회사에 대해 미리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