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유튜브 캡쳐
[AP신문= 김상준 기자] HS애드는 자사가 제작한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 캠페인이 한국광고PR실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PR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ㆍ관련기사 : 광고평론 한국관광공사 - 과거와 현대를 넘나드는 훌륭한 춤과 노래

이 광고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오디오 부문 대상과 해외집행 광고, 공기업 부문에서 특별상 2개를 수상한 바 있다.

한국광고PR실학회는 2020년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PR 캠페인 중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광고와 PR업계에 '올해의 광고PR상'을 수여한다.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는 '올해의 광고PR상'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광고PR대상'과 함께 정부공익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은 지난 7월 30일 한국관광공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Imagine your Korea(너의 한국을 상상하라)' 에 첫 게시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HS애드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의 신명나는 가락과 현대무용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의 중독성 있는 춤사위가 조화를 이룬 결과다.

HS 관계자는 "누가 시켜서 억지로 보는 것이 아니라 '1일 1깡' 처럼 보는 것 자체가 재미로 여겨지며 흥행에 성공했다"며 "실제로 영상 속에서 각자가 찾은 재미 포인트를 댓글이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공유하는 놀이가 자발적으로 확산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번 한국광고PR실학회 '올해의 광고PR상'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이날 오후 5시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