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TS트릴리온

[AP신문= 김상준 기자]최근들어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 실내와 외부의 급격한 온도 차 등 이런 환경은 두피 관리를 더욱 어렵게 하는 요인이다. 겨울은 특히 두피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두피는 외부적인 균형이 깨지면 열감을 내거나 뾰루지가 발생할 수 있다. 가려움이나 각질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 관리가 중요하다.

만약 겨울철 두피가 걱정이라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된 두피 앰플을 선택하면 두피부터 탈모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앰플은 사용법이 간편하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가능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별도의 디바이스가 내장되어 있는 두피 앰플은 도포 후 셀프 마사지 케어까지 가능해 효과적인 두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두피 앰플을 사용할 때는 마사지를 더해볼 것. 얼굴과 마찬가지로 두피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두피의 영양 공급, 노폐물 배출 등을 원활하게 한다. 마사지 전 두피 앰플을 결을 따라 발라 준 후 양손으로 이마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힘 있게 누른다. 두피 전체를 가볍게 잡았다가 놓은 다음 손가락이나 부드러운 브러시를 이용하여 피아노를 치듯이 두피 전체를 두드리면 앰플 속 성분의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

TS트릴리온 관계자는 “두피는 모발이 자라는 땅과 같다.두피는 세심히 관리하지 않으면 심한 경우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겨울철 민감해진 두피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