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Luca Bravo 언스플래쉬

[AP신문= 배세진 기자] 2021년 01월 07일(목) ~ 2021년 01월 13일(수)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의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press@apnews.kr)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정]

■ ㈜한진 조현민 부사장, 홍보 담당 부서 진두지휘‥ 기존 마케팅총괄부와 홍보팀 통합 조직개편 단행

11일 ㈜한진이 공유가치창출(CSV)을 강화를 포함한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발표된 조직개편안에서는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부사장이 미래 전략 및 홍보 담당 부서를 진두지휘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기존의 마케팅총괄부와 홍보팀을 통합해 마케팅실로 확대, 전사적 CSV 및 전략적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 교촌에프앤비, 신설 대외협력지원부문장에 임형욱 前 롯데자산개발 홍보팀장 영입

교촌에프앤비는 대외협력지원부문장(상무보)에 임형욱 씨를 임명했다. 지난해까지 롯데자산개발 홍보팀장으로 근무했던 임 상무는 지난 22년 동안 롯데그룹 계열사에서 마케팅과 홍보 등 대외협력 업무를 맡았다. 교촌치킨은 최근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홍보팀과 사회공헌팀을 총괄하는 상위 조직 대외협력지원부문을 신설한 바 있다.

■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홍보팀장 채용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광고·홍보 업무와 공사 브랜드 관련 업무를 수행할 개방형 계약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관련 분야의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 언론홍보, 홍보기획, 커뮤니케이션 등의 관련 경력이 10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근무지는 부산으로, 근무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이며 업무 성과 등에 따라 연장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1일 오후 6시까지다.

■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홍보팀 신설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경영기획실의 홍보 파트를 따로 떼어내 홍보팀을 신설했다. 신설된 홍보팀의 팀장은 벤처캐피탈연수원 교육사업을 총괄하던 정지영 부장이 맡았다.

[인사]

▶ KB국민카드 부장 승진 홍보부장 신우현

▶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팀장 변미영

[부고]

■ 오문길 풍산그룹 홍보팀장 부친상
13일, 서울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 2호실, 발인 15일 오전 7시

■ 이석호 쿠팡 커뮤니케이션실 전무 모친상
12일, 경북대병원(삼덕동) 장례식장 특 104호, 발인 14일 오전 5시 30분

■ 이동규 롯데홈쇼핑 홍보실장 부친상
11일 오전 4시, 일산 백병원, 발인 13일 오전 7시 30분

■ 전아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홍보팀장 부친상
11일,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경찰병원 장례식장 5호실, 발인 13일 오전 5시

■ 최세영 쌍용건설 상무 부친상
9일 오후, 서울 건국대병원 장례식장 특실 202호(지하 2층), 발인 12일 오전

■ 김기홍 한화솔루션 커뮤니케이션실 상무 부친상
9일,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8호실, 발인 12일 오전

■ 이정원 효성 커뮤니케이션실 전무 부친상
8일 오전 11시, 울진 오차드장례식장, 발인 10일 오전 8시

■ 배대길 종근당 상무 부친상
8일,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13호, 발인 11일 오전

[홍보인의 말]

▶ SK C&C 민경동 홍보팀장

“유통이라던지 금융, 제조현장 등 곳곳에서 다양한 산업기반의 맞춤형 플랫폼과 서비스 솔루션들이 나올 텐데요.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서 다른 외부 데이터도 융합해야할 상황이 꼭 발생합니다”

<삼성 이어 SK도 ‘가명정보’ 처리 진출…데이터융복합 사업 성큼>을 취재한 SBS Biz 정인아 기자에게 한 말.

▶ 한화건설 홍보팀 김준용

"재작년 '포레나'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론칭하고 작년 모든 분양물량이 완판됐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올해는 공격적으로 2만 세대 이상의 분양 물량을 시장에 공급하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대도시 위주로 공급해서 주택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올해 분양시장에서 중대형 건설사들의 약진 예상을 취재한 매일경제TV 이명진 기자에게 한 말.

▶ 요기요 김희연 홍보팀장

“라이더(배달원)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자체 배달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각 지역별로 제설상황 등에 따라서 서비스 재개 여부는 결정될 예정입니다”

<코로나 와중 폭설에 멈춘 배달·택배…그야말로 물류대란?>을 취재한 SBS Biz 엄하은 기자에게 한 말.

▶ 클래스101 권정화 홍보팀장

“N잡, 부업, 창업 등이 트렌드인 가운데 즉각적인 직무 활용이 가능한 커리어 클래스, 재테크, 자기계발을 위한 머니 클래스 등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취미도 공부도 비대면…온라인 클래스 '급성장'>을 취재한 MTN 윤석진 기자에게 한 말.

▶ 홈플러스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팀 김현유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서 고향에 방문하시는 것보다 좋은 선물로 마음을 전달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한우나 굴비 등 프리미엄 상품군을 확대했습니다”

<’설 선물 대전' 본격화…업계 '프리미엄'으로 돌격>을 취재한 MTN 김소현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