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민홍기 기자] 카리스마가 넘치는 미국과 영국의 지도자들이 브라질의 맥주 모델이 됐다. 브랜드는 레드마르크스다.

레드 마르크스는 [공산당선언]으로 유명한 칼 마르크스의 이름과 공산주의에서 영감을 받은 브라질 맥주다.

레드마르크스 맥주의 로고인 '낫과 망치' 디자인이 이채롭다. 낫과 망치는 공산주의와 공산당을 상징하는 기호다.

낫은 농민을, 망치는 프롤레타리아를 상징한다. 이 기호는 소련의 국기에 사용되기도 했으며 다른 공산주의 국가 국기에도 많이 사용됐다.

레드마르크스는 맥주의 맛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공산주의와의 싸움으로 유명한 세계 지도자들과 닮은 사람을 모델로 발탁했다. 어떤 이데올로기보다도 맥주 맛이 강하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했다.

세계 지도자들의 얼굴을 최대한 닮게 재현하기 위해 그들이 착용한 엑세서리나 의상의 고증을 거쳐 촬영했다. 보석, 수트 및 넥타이 색상과 같은 디테일한 부분도 신경썼다고 전해진다.

■크레딧
광고 대행사 : Binder,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Marcos Apóstolo
수석 아트 디렉터 : Marcelo Andrade , Marcos Becker
카피라이터 : Alex Bitencourt
클라이언트 : Luiz Fernando Lobo

위로부터 아래로 영국의 마가렛 대처 수상, 미국의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 영국의 윈스턴 처칠 수상
[공지] 시민 크리에이터(기자) 모집 (1/31 마감) ☞ 바로가기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