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배세진 기자] 2021년 01월 21일(목) ~ 2021년 01월 27일(수)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의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press@apnews.kr)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정]

■ 여선웅 前 청와대 청년소통정책관, 직방 커뮤니케이션실 수장으로 이동

21일 직방은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여선웅 커뮤니케이션실 총괄 부사장을 신규 영입했다고 밝혔다. 여 부사장은 2014년 제7대 강남구의회 의원 출신으로 지방선거 서울지역 최연소로 당선됐고 지난 2018년 쏘카의 새로운규칙그룹 본부장으로 영입돼, VCNC ‘타다’ 서비스의 대외 정책 및 이슈 대응 총괄을 맡았다. 2019년에는 문재인 정부 초대 청년소통정책관을 역임한 바 있다.

■ SK텔레콤 PR팀, SK 와이번스의 매각 이슈 대응 ‘눈길’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가 신세계 이마트에 매각된 것과 관련해 SK 와이번스 구단이 아닌 SK텔레콤 PR팀에서 관련 이슈를 대응해 눈길을 끌었다. SK 와이번스 류선규 단장은 “구단 차원에서 할 얘기는 없다. SK 텔레콤에서 컨트롤 하는 사안”이라며 입을 닫은 반면, SK텔레콤 PR팀 원종록 팀장은 스포츠서울과의 인터뷰를 통해 “확실한 것은 경영상의 이유는 아니라는 점이다. 이마트 측과 스포츠의 전반적인 발전 방향에 대해 뜻을 같이 한 부분이 있었던 것으로 안다. 전체 스포츠 지형도에서 프로야구에 대해서만 논의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인사]

▶ 한국가스공사 김영기 커뮤니케이션처 언론부 부장/ 최수진 커뮤니케이션처 홍보부 부장

▶ 산업은행 팀장 홍보실 조성욱

▶ KOTRA 홍보실장 박창은

▶ 인제대학교 백병원 홍보실장 박현아

▶ 이화여대 홍보실장 배현아

[부고]

■ 황진호 SK케미칼 커뮤니케이션팀 매니저 부친상

24일, 경주동산병원 장례식장 101호실, 발인 26일 오전 7시

■ 권혜령 올엠 홍보팀장 부친상

21일, 한독병원장례식장 별관, 발인 23일 오전 6시

[홍보인의 말]

▶ 류탁수 쌍용건설 홍보팀 팀장

"해외에서의 고급 건축에서 쌓아온 시공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아파트도 고급화 시장에 맞춰 (브랜드를) 리론칭했습니다. 올해 10개 단지에서 6천700여 가구를 더 플래티넘을 통해 공급할 계획입니다"

쌍용건설의 재도약을 취재한 매일경제TV 이명진 기자에게 한 말.

▶ 박선미 인터파크투어 홍보팀 대리

"코로나 이후 홈쇼핑에 여행상품이 등장한 것도 처음이지만, 레드사인이 켜진 것도 전례가 없는 일. 코로나19 시기임을 감안해 조심스럽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안전한 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인터파크, 70분만에 '100억' 잭팟…억눌린 여행수요 또 터졌다>를 취재한 매일경제 신익수 기자에게 한 말.

▶ 윤미정 카카오페이지 홍보팀장

“카카오페이지가 갖고 있는 IP벨류체인과 해외 글로벌 네트워크가 카카오M의 다양한 전분야에 이르는 사업영역과 합쳐져서 굉장한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카카오, 총성없는 '콘텐츠·엔터 비즈니스' 전쟁>을 취재한 MTN 서정근 기자에게 한 말.

▶ 김노영 무림그룹 홍보팀장

“통상 종이컵은 내수성을 위해 PE(폴리에틸렌) 코팅을 하는데 이것이 재활용률을 낮추는 원인이 됐습니다. 네오포레CUP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 국내 업계 최초로 생분해 관련 국제 인증까지 획득한 제품으로 현재 대형마트, 편의점과 납품 계약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이 기업가치의 척도…종이컵·물티슈도 '생분해'가 대세>를 취재한 MTN 신아름 기자에게 한 말.

▶ 유철현 BGF리테일 홍보팀 과장

"매출도 처음 선보였던 거보다 30% 가까이 더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들도 호기심에 채식주의 도시락을 많이 구매를 하고 계십니다"

<"동물성 제품 NO"…일상에 파고든 '비건' 열풍>을 취재한 MBN 권용범 기자에게 한 말.

▶ 황재현 CGV 홍보팀장

“저녁 7시 이후 관객이 30% 이상 차지합니다. 그걸로 인해서 타격이 큰 상황이고요 좌석 간 거리 두기도 시행하고 있어서 영업 시간 제한은 어느 정도 완화될 필요성이 있지 않나”

<"고사 위기...띄어 앉기 조정해달라!" 공연영화계 절규>를 취재한 YTN 김선희 기자에게 한 말.

[채용]

■ 현대자동차, ‘[전략지원] 사외매체 홍보’ 경력직 채용

근무 부서: 현대자동차 디지털앤브랜드PR팀(현대자동차 커뮤니케이션 조직 내에서 인터넷신문, 자동차 전문매체, 시사 주월간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등의 매체를 담당)

모집 직위: 책임매니저로 5년 이상 10년 이하의 언론사 기자 및 기업 홍보실·홍보대행사 사외 홍보 경험 보유 경력자

전형 절차: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 신문방송/언론홍보 전공자와 비즈니스 영어 가능자 우대. 접수기간 2월 4일까지.

■ 애플코리아 ‘PR Manager’ 경력직 채용

모집 직위: 8년 이상 15년 이하의 PR경력자. IT나 테크 분야 경험 보유 경력자.

모집 기간: 채용 시 마감

■ SK바이오사이언스 홍보 경력직 채용

담당 업무: 국내외 언론 PR 담당, 광고/브랜드 관리, 홈페이지/사보 제작 관리 등

자격 요건: 학사 이상으로 광고홍보학과, 신문방송학과, 상경-사회계열 전공자. 제약/바이오 기업 홍보팀 언론 업무 경력 3년 이상.

전형 절차: 서류전형, 필기전형(SKCT), 면접전형(팀장/임원),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 엑셀 활용이 가능한 사람, 회계 관련 배경지식이 있는 지원자 우대. 접수기간 2월 4일까지.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