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디지털페이먼츠 제공]

18일 한국디지털페이먼츠(대표이사 최진규)는 카카오SSP(Subscription Service Platform) 파트너사에 합류해 키오스크 렌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SSP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상품정보 수집을 비롯해 구매 상담, 렌털 약정, 배송 설치 등 렌털·구독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한국디지털페이먼츠의 자체 키오스크인 버클(Buckle) 제품이 업계 최초로 카카오 SSP 생태계에 진입에 따라 다양한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는 ▲제품 검색과 주문 ▲전자 계약서 서명 ▲과금 및 정산 등 렌털 서비스 전반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디지털 페이먼츠는 향후에 출시하는 AI키오스크 등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상품라인을 고객 맞춤 구독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한국디지털 페이먼츠 관계자는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렌털 서비스는 상담 신청에서 계약까지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스마트한 매장 운영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AP신문 = 김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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