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PRNewswire] MWC 상하이 2021을 앞두고 열린 화웨이 온라인 미디어 및 애널리스트 사전 브리핑에서 펑 송 화웨이 통신사 마케팅 및 솔루션 세일즈 부문 사장이 "NetX 2025: 미래 네트워크로 가는 길(NetX 2025: The Path to Future Networks)"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펑 송 화웨이 사장은 그 연설에서 'NetX 2025 백서'의 공개를 발표했다. IDC 연구와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지원 데이터를 포함하는 이 백서는 GUIDE 모델을 소개하고, 미래의 통신사 네트워크는 어떠한 형태가 될 것인지를 설명한다.

Peng Song delivered a keynote speech titled "NetX 2025: The Path to Future Networks".
Peng Song delivered a keynote speech titled "NetX 2025: The Path to Future Networks".

지난 20년 동안 통신 서비스는 음성 전용에서 데이터, 영상 및 기타 여러 가지 요소를 포함하는 다양한 서비스로 진화했다.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통신 서비스와 더불어 무선, 운송 및 IT 기술도 발전했다.

펑 송 화웨이 사장은 "지능형 사회를 향한 변혁이 가속화됨에 따라, 모든 산업이 디지털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디지털 시대에는 ICT 기반시설이 디지털 경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모든 서비스 시나리오를 위한 표적 네트워크 기획이 통신사가 새로운 성장을 달성하는 열쇠가 된다. 비즈니스 성공을 목표로 하는 표적 네트워크 기획과 더불어, 업계는 사업의 핵심을 염두에 두고 행동해야 한다. 통신사는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큰 변화를 단행해야 한다. 따라서 통신사는 내일의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해 오늘 표적 네트워크 계획을 세워야 한다.

펑 송 화웨이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2025년 표적 통신사 네트워크를 위한 화웨이의 비전을 공유했다. 화웨이는 비즈니스 성공과 기술 역량 관점에서 표적 네트워크가 모든 곳에서 기가비트 달성, 초자동화, 지능형 다중 클라우드 연결, 차별화된 경험 및 환경 조화의 다섯 가지 특징을 갖춰야 한다고 보고 있다.

Five Key Characteristics GUIDE CSP's Target Network
Five Key Characteristics GUIDE CSP's Target Network

'모든 곳에서 기가비트 달성(Gigabit Anywhere)'은 표적 네트워크가 사용자에게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필수 요소다. 기가비트 네트워크는 기업, 도시 및 심지어는 한 국가의 경제가 성장할 토대가 된다. 기가비트 연결성은 VR과 AR, 산업용 카메라 및 생산 데이터 수집 같은 제조 용도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다.

초자동화(Ultra-Automation)는 지능형 O&M과 더불어 표적 네트워크에서 필수 요소다. 5G가 대규모로 적용되고, 산업 디지털화 서비스를 출시하는 통신사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의 규모와 복잡성이 기하급수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통신사는 빅 데이터와 지능형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초자동화를 지원해야 한다. 통신사 네트워크는 복잡한 과제를 지능적으로 자동화하고, 인간의 작업을 간소화함으로써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지능형 다중 클라우드 연결(Intelligent Multi-Cloud Connection)은 서비스 집성을 위한 표적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한다. 클라우드 기술은 다년 간의 개발 끝에 전통적인 IT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그리고 이후에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진화했다. 기업이 디지털 변혁을 단행함에 따라 IT 시스템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게 됐고, 이제 다중 클라우드 연결이 비용 관리, 서비스 신뢰도 및 다중 클라우드 재난 복구를 위한 요건을 충족시키는 데 있어 필수 요소가 됐다. 이와 같은 변화는 지능형 다중 클라우드 연결을 위한 새로운 요건을 도모했고, 통신사가 클라우드-네트워크 융합 서비스를 개발할 새로운 기회를 안겨줬다.

차별화된 경험(Differentiated Experience)은 표적 네트워크가 비즈니스 성공을 촉진하는 열쇠가 된다. 사용자 경험의 핵심은 비즈니스이고, 비즈니스의 핵심은 수익화다. 점점 더 늘어나는 실천으로 '차별화된 경험이 프리미엄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예를 들어, 기업과 정부 시장에서 증권 거래소는 1-ms 더 낮은 네트워크 지연 시간을 위해 10배나 높은 임대료를 지불할 의향이 있다. 통신사에 있어 차별화된 경험이란, 최고의 노력 경험과 결정론적인 경험까지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좋은 경험은 사용자의 개인적인 수요를 충족할 수 있으며, 통신사는 차별화된 경험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얻을 수 있다.

환경 조화(Environment Harmony)는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하는 표적 네트워크의 약속이자, 전 세계 주요 통신사의 지속가능한 개발 전략의 일환이다. 통신사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끊임없이 제품과 기술을 혁신하고, 배출 가스를 줄이며, 순환 경제를 발전시켜야 한다. 또한, 장비, 전력, 네트워크 설치, 데이터 센터,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혁신을 통해 녹색 연결, 서비스, O&M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함으로써, 업계 종사자들이 저탄소 사회를 향해 협력할 수 있도록 도모해야 한다.

MWCS를 앞두고 열린 브리핑에서 공개된 NetX 2025 백서는 통신사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하는 화웨이의 접근법을 설명한다. 여기에는 NetX 2025 드라이버, NetX 2025를 특징짓는 GUIDE 모델, NetX 2025 개발에 관한 권고, 2025를 위한 중요한 혁신 기술 등이 포함된다.

펑 송 화웨이 사장은 연설을 마치면서, 통신사를 위한 NetX 2025 GUIDE 모델은 통신사의 미래 네트워크와 서비스 발전에 대한 화웨이의 이해와 이를 위한 화웨이의 비전을 보여준다고 언급했다. 화웨이는 2025년까지 미래 지향적인 표적 네트워크를 탐색하고 구축하며, 비즈니스의 성공을 달성하고자 통신사 및 산업과 협력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