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Glenn Carstens-Peters 언스플래쉬

[AP신문=이진성기자]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2021 OTT 시장 전망을 논하다'를 주제로 국내 미디어 및 ICT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OTT 시장의 미래 변화 전망과 전략 방향을 논의한다.

넷플릭스를 통한 K-콘텐츠의 약진,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동영상 OTT 시장 진출 선언 등으로 급속한 변화의 시기를 경험하고 있는 가운데 2021년 동영상 OTT 시장은 어떻게 변화하고 진화해 갈 것인지 진단하는 자리다.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OTT 시장 진출은 시장 경쟁, 전략, 제작시장, 이용자 측면에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인가? OTT를 포함한 인터넷 기업들의 구독형 멤버쉽 서비스는 시장에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가? 국내 OTT 기업들은 오리지널 콘텐츠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어떻게 이용자들을 확보할 것인가?

국내 OTT 기업들은 오리지널 콘텐츠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어떻게 이용자들을 확보할 것인가?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국내 미디어 및 ICT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OTT 시장의 미래 변화 전망과 전략 방향을 논의한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