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마트24 IT실 박영복실장(좌)과 삼성카드 고상경상무가 빅데이터 협업 관련 업무 제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마트24 제공]

유통업체와 카드회사가 빅데이터 교류를 통한 고객 만족 증대를 위해 손잡았다.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지난 23일 서울시 성동구 소재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유통·카드 빅데이터 활용 위한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양사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 교류 ▲데이터 기반 공동 리서치 진행 ▲데이터 기반 차별화 마케팅 연계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 기반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적극 협력함으로써 향후 양사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현재까지 쌓아온 데이터를 업태가 다른 양사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것이 이번 MOU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이 중요해지는 시대인 만큼, 이번 MOU가 새로운 데이터와 분석 인사이트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함으로써 가맹점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 박영복 IT실장은 “이마트24가 방대한 빅데이터와 분석역량을 갖춘 삼성카드와 업무협약을 진행함으로써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양 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양사와 가맹점,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P신문 = 김상준 기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