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광고<사진 bestadsontv>

[AP신문=권세리 기자] 아일랜드의 인쇄 광고 'Nissan LEAF: Always Supporting Green Energy(닛산 리프: 그린에너지를 항상 지지한다)'이다.

전기에너지를 상징하는 배터리에 그린색 스카프가 여러 개 나란히 놓여있다. 마치 그린 스카프가 배터리를 구성하는 물질인 것처럼 묘사했다.

광고 미디어 전문 매체 bestadsontv에서는 이 광고를 제시하면서 관련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있다.

닛산 LEAF는 아일랜드의 베스트셀러 전기 자동차로, 아일랜드 럭비팀과 공통점이 있는데, 연결 고리는 '그린색'과 관련된 '그린에너지'라고 한다.

닛산의 럭비팀 지지를 시각화하기 위해 대행사인 허스키스컴퍼니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안했다. 전기에너지를 의미하는 EV 배터리 아이콘과 아일랜드 럭비 지지자들의 상징인 그린 스카프를 결합한 광고를 고안한 것이다.

하단의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전기 차량인 닛산 LEAF는 내일 있을 럭비 경기에서 행운이 따르기를 빈다."는 카피가 눈에 띈다.

2021년 럭비 토너먼트 경기를 앞두고 닛산 LEAF 측에서 아일랜드 럭비팀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 성격의 광고로 볼 수 있다.

닛산 LEAF 측은 코로나로 인해 야외에서는 응원할 수 없었지만, 팀이 경기하던 주말에 신문에 게재하여 응원을 대체했다고 한다.

Category:Automotive
Client:Nissan
Agency:In the Company of Huskies
Country:Ireland

Credits

Senior Copywriter:Robert McBride
Senior Art Director:udi ovadia
Creative Director:damian hanley

Other credits

CLIENT: Nissan Ireland
HEAD OF MARKETING: Jeanne McGann
SENIOR MARKETING EXECUTIVE: Adam Wheatley Agency
ACCOUNT DIRECTOR: Amar Jacob
SENIOR ACCOUNT MANAGER: Fiona Cunniffe
HEAD OF PRODUCTION: Brian Daly
RETOUCHING: Happy Finish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