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소통행보' 권준학 농협은행장, “디지털 혁신 가속화” 주문

- 'D-Talk' 세미나 참석해 디지털R&D센터 직원들과 소통

이진성 기자 승인 2021.05.19 14:41 의견 0
[사진 =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왼쪽에서 2번째)이 18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개최한 'D-Talk' 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R&D센터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D-Talk'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권준학 은행장과 디지털R&D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메타버스'와 '설명가능한 인공지능(XAI)'을 통해 본 미래 금융’을 주제로 진행됐다.

메타버스의 형태 밎 구현기술, XAI의 개념과 원리, 금융권 활용 분야 밎 주요사례, 농헙은행의 적용방안과 기대효과 등에 대한 발표와 논의가 이어졌다.

권준학 은행장은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디지털 신기술 도입을 통한 DT혁신’, ‘디지털 신사업 육성을 통한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금융 플랫폼 구현’ 등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주문했다.

권행장은 “디지털 혁신은 농협은행의 미래가 달린 생존과제로, 디지털 신기술 개발 및 신사업 육성 등을 통해 고객중심의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한편,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3월부터 매주 디지털혁신캠퍼스로 출근해, 디지털 특강을 비롯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있는 직원들과의 소통 및 경영비전을 공유하는 등, 적극적인 디지털 소통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AP신문 = 이진성 기자]

AP신문은 소비자 피해 제보를 통해 정부 정책, 그리고 기업 및 금융사의 불공정함과 부당성을 찾아내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개선책·보완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제보 접수: press@apnews.kr)


저작권자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