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맥도날드 인쇄광고<사진 'bestadsontv'>

[AP신문=권세리 기자] 베트남의 인쇄광고 'McDonalds 24 Hours: Nocturnal Animals Owl(맥도날드 24 시간: 야행성 동물 올빼미)'이다.

맥도날드 로고인 노란색 'M'자 형태를 분해해서 양쪽으로 나란히 표시했다.

양쪽으로 분리시키자 마치 '웃는 눈'과 같은 형태로 변형되었다.

어두운 배경을 바탕으로 깔아 어둠 속에서 빛을 발하는 야행성 동물의 눈을 표현했다. 광고 타이틀처럼 '올빼미'의 밤을 밝히는 눈이다. 눈웃음 짓고 있는 올빼미의 눈은 즐겁고 행복해 보인다.

야행성 동물의 빛나는 눈은 24시간 운영되면서 어둠을 밝히는 맥도날드 팻말의 로고와도 유사하다.

베트남의 맥도날드 광고로 24시간 운영되는 맥도날드 매장을 홍보하고 있다.

대부분 사람은 맥도날드 로고에 익숙하기에 이를 변형한 형태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이 광고는 널리 알려진 맥도날드 노란색 로고를 재미있게 변형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맥도날드 광고라는 것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으며 밤에도 이용할 수 있음을 심플 명료하게 표현한 광고다.

이보다 더 심플하게 홍보 내용을 다 담아내기도 어려워 보인다.

Category:Restaurants & fast food
Client:McDonalds 24 Hours
Agency:Leo Burnett
Country:Vietnam

■Credits

Chief Creative Officer:Ransley Burrows
Executive Creative Director:Paolo Garcia
Creative Director:Chandu Rajapreyar
Senior Creative Director:athula kathriarachchi
Art Director:Kit Huynh
Art Director:Ajantha kumara
Creative Group Head:Malaka Samith

Illustrator:Chathuranga Gamage
Account Director:Thuy Pham
Planner:Ha Vu
Planner:An Ngoc Nguyen
Chief Executive Officer:Lukasz Roszczyc
Chief Executive Officer:AROSHA PERERA
General Manager:Kate Bayona-Garcia
General Manager:Vineeth Dhruvan
Finishing Artist:Quoc Nguyen
Account Executive:Long Le
Account Executive:Loc Dinh
Account Executive:Falul Hallaj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