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금융?보험ISC'/ 대표기관: 금융투자협회)는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금융·보험산업 내 직무탐색과 취업준비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보험ISC 청년 아카데미’ 무료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정부는 산업 특성 및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등을 위해 업계 주도로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하여 고용노동부가 예산 지원을 해오고 있다. 금융·보험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은행연합회, 생·손보협회, 교보증권, 삼성화재 등으로 구성돼, 금투협이 대표기관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금융·보험ISC 청년 아카데미’ 무료 교육과정은 은행, 보험, 금융투자 등 금융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각 업권별 직무를 현직 인사팀장, 직무 전문가가 설명하고, 맞춤형 1:1 면접 컨설팅을 제공해 취업준비생이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취업준비생의 다양한 여건을 감안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방식 및 오프라인(현장집합) 방식으로 각 1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있는 만 35세 이하 대졸자 또는 3학년 이상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 100명, 오프라인(현장집합) 방식 5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교육 장소, 기간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은 장소 제한 없이 7월 5일부터 9일까지이고, 현장집합 방식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7월 12일부터 16일까지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다만, 비대면 온라인 방식 참가자는 화상교육을 위한 PC 및 웹캠(또는 카메라가 내장된 노트북PC)을 준비해야 한다.

세부 교육과정과 신청방법,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 및 금융투자교육원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신문 = 이진성 기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