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bestadsontv'>
[AP신문=나선리 기자] 인도 광고 'Meitra Hospital: Oral Care(메이트라 병원:구강 케어)'이다.

이 광고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명화 '모나리자'를 어이없게 변형한 인쇄 광고다.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미소, 모나리자의 신비로운 미소가 실종됐다. 대신 활짝 웃고 있는 부담스런 모나리자가 그림 보는 이를 당혹스럽게 한다.

모나리자는 '리자 부인'이라는 의미로 다 빈치가 르네상스 시대 피렌체에 살던 비단 장수 델 조콘도의 부인을 그린 초상화라고 전해진다.

나폴리 왕의 손녀이자 아라곤의 공작부인인 이사벨라를 그린 초상화라는 설도 존재한다.

이 초상화의 특징 중 하나는 눈썹이 없다는 점인데, 그 이유는 당시 넓은 이마를 미인의 조건으로 생각했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윤곽선을 안개가 낀 것처럼 처리하는 '스푸마토(sfumato)'기법의 완성도가 높은 그림으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모나리자'가 명작으로 인정받고 세계인으로부터 사랑 받는 이유의 중심에는 모나리자의 신비롭고 온화한 '완벽한 미소'가 있다.

다 빈치는 모나리자의 이 완벽한 미소를 완성하기 위해 초상화를 그리는 동안 가수와 연주자를 불러 그녀가 내내 신비로운 미소를 머금고 있도록 했다고 전해진다.

다 빈치가 4년 넘게 공들여 완성했다고 하는 이 온화한 미소가 졸지에 잇몸이 훤히 드러나는 가벼운 미소로 교체됐다.

활짝 웃는 자신감 넘치는 미소가 원작과 대비되면서 심지어 경박해 보이기까지 하다.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완벽한 미소를 망치면서 좌측에 'Smile like you mean it(마음껏 미소지어라)'라는 아전인수격의 카피까지 내세웠다.

원작에서 모나리자가 당당하게 미소짓지 못한 이유가 '고르지 못한 치아' 때문이라는 과감한 해석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하단에는 'Dental & Maxillofacial Surgery(치과와 악안면 외과)'와 함께 구체적인 병원명 'Meitra Hospital(메이트라 병원)'이 기재되어 있다.

아름다운 치아를 드러내며 당당하게 웃기 위해 메이트라 병원을 방문하라고 유도한다.

병원에 방문하여 시술을 받으면 마음껏 치아를 드러내며 자신있게 웃을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원작을 변형한 이 모나리자 광고는 치아를 드러내는 자신감 넘치는 미소가 원작과 대비되면서 시선을 끌어모은다.

비록 원작 모나리자의 미소를 망쳤지만 강조하고자 하는 핵심적 부분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센스 넘치는 광고다.

Category:Health & safety
Client:Meitra Hospital
Agency:Creative Monkeys
Country:India

■Credits

Chief Creative Officer:Sijo Michal John
Art Director:Arjun V Ramesh
Chief Strategy Officer:Omair Siddiqui
Chief Operating Officer:Priyanka KV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