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권세리 기자] 2021년 06월 04일(금) ~ 2021년 06월 11일(금)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의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press@apnews.kr)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정]

■PR마케팅 회사 함샤우트, 글로벌-두들 법인 이원 체재로 '함샤우트 커뮤니케이션 그룹' 출범

PR마케팅 회사 함샤우트가 '함샤우트 글로벌'과 '함샤우트 두들'로 법인을 분리하고, 통합 브랜드인 '함샤우트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기존 김재희·함시원 대표가 함샤우트 글로벌과 함샤우트 두들을 나눠 맡게 됐다. 그룹 출범과 함께 함샤우트 글로벌은 크리에이티브 광고 분야로, 함샤우트 두들은 퍼포먼스 마케팅(데이터 분석 통한 광고 운영) 사업으로 각각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기존 언론홍보와 디지털 마케팅 영역을 넘어 광고와 퍼포먼스 마케팅을 아우르는 토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함샤우트는 앞서 광고대행사이자 브랜드 콘텐츠제작 회사 두들을 인수합병하면서 검색광고 실행과 퍼포먼스 분석 기술 등을 추가로 확보한 바 있다.

■병원홍보협회, 30일 '위기 대응 소통전략' 세미나 개최 예정

한국병원홍보협회가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명지병원에서 2021년도 4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약 3시간가량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김세철 명지의료재단 의료원장이 의료분쟁 커뮤니케이션이란 주제로 포문을 열 예정이며, 뒤이어 박기수 한성대 행정대학원 특임교수가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강의한다. 두 번째 세션은 의학전문기자들이 나서 문영중 후생신보 부국장, 박대진 데일리메디 부장이 '위기대응 베스트&워스트', '이슈현장 취재파일'이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사]

■강원랜드 △선한진 브랜드홍보팀장

[부고]

■문일환 전 경기대학교 홍보실장 모친상
9일 동수원병원 장례식장 1호실, 발인 11일 오전 6시30분.

■이승섭 롯데쇼핑 홍보팀 과장 모친상
10일 오전 9시30분, 광주 서구 천지장례식장, 발인 12일 오전 9시

[홍보인의 말]

▶김영식 한화생명 홍보실 상무

"비대면 학습지원으로 전국 각지의 더 많은 학생들이 금융교육을 접할 수 있게 됐다 며 올해 최대 1만명까지 교육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

<한화생명, 아동·청소년 대상 비대면 금융교육>을 취재한 뉴시스 신효령 기자에게 한 말

▶황현돈 넷마블 홍보실장

"한국과 일본에서는 인기 1위를 기록했고 초반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매출의 70%를 해외에서 달성하는 만큼 넷마블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효과?…넥슨·엔씨, 체질개선 '속도'>를 취재한 한국경제TV 고영욱기자에게 한 말

▶김민석 마스턴투자운용 경영부문 홍보팀 과장

"신뢰감을 유지하면서도 소통을 확대하고자 하는 것이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취지 라며 앞으로도 리테일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GP로 한 단계 더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마스턴투자운용, 창사 이래 첫 브랜드 필름 공개>를 취재한 헤럴드경제 이호 기자에게 한 말

▶김태영 제주항공 홍보팀 과장

"국내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해외여행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사이판 노선에 6월 8일부로 국적사 최초로 정기편 운항을 재개하게 됐습니다."

<'못참겠다 나가보자!' ...해외여행 올해 가능할까?>를 취재한 YTN 이지은 기자에게 한 말

▶조일상 하나투어 홍보팀장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가이드를 배정하고, 현지 방역 지침을 준수한 호텔이나 차량, 식당 관광지 등을 엄선해서…"

<해외여행 빗장 열리나…싱가포르, 괌, 사이판부터>를 취재한 MBC 전동혁 기자에게 한 말

▶고현주 이브자리 홍보팀장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과 함께 진행하는 본 행사는 올해 들어 가장 많은 품목과 사은품 혜택을 담았다 며 이브자리의 친환경 기능성 침구로 올 여름 밤에도 건강한 수면과 함께 단잠을 이루길 바란다"

<이브자리, 여름 침구 사은품 제공 '스마일 페스티벌'>을 취재한 뉴시스 표주연 기자에게 한 말

▶신용선 경동나비엔 홍보팀장

"이번 협업과 관련해 앞으로도 색다른 경험을 선호하는 젊은 트렌드를 감안하여 재미있고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다양한 시도들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라는 경동나비엔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동시에 다양한 연령층과 함께하는 열린 소통의 시발점이 될 것"

<'경동나비엔+굳세나' 친환경 캘리그라피 콜라보>를 취재한 이투뉴스 채제용 기자에게 한 말

▶조규상 린나이 홍보마케팅팀장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현재 MZ세대가 느끼고 있는 린나이의 브랜드 이미지를 가감 없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도 좋지만 제품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 디자인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린나이, 보일러 및 가스·전기레인지 디자인 콘테스트>를 취재한 이투뉴스 채제용 기자에게 한 말

▶양창섭 대한출판문화협회(출협) 홍보팀장

"전산망 개발이 어디까지 왔고, 어떤 문제가 있는지 들여다보고 있다", "전산망 참여 여부는 개별 출판사들이 결정할 일"

<출판유통전산망, 출협 참여가 정답>을 취재한 중앙SUNDAY 신준봉 전문기자에게 한 말

▶김정필 LG엔솔 커뮤니케이션팀 선임

"알루미늄이라는 A를 추가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용량, 수명, 출력까지 개선한 제품을 개발해서 내년 상반기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소재에 한번에 600km 주행…최신 배터리 기술 한자리>를 취재한 SBS Biz 윤성훈기자에게 한 말

▶박정권 BGF리테일 커뮤니케이션실장

"장기실종아동 솔루션을 기성세대 시선에서 벗어나 Z세대 방식으로 풀어보고자 이번 프로젝트에 뜻을 모았다"며 "장기실종아동을 찾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 만큼 콘텐츠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

<CU-연세대 인스타 소통 으로 장기실종아동 찾는다>를 취재한 전자신문 박준호 기자에게 한 말

▶황재현 CGV 홍보팀장

"영화계 배려 차원에서 감면을 포기한 것", "적절한 집행이 이뤄지길 희망한다"

<6개월 시한부 영발기금 …그대로 연장은 곤란>을 취재한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