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권세리 기자] 2021년 06월 11일(금) ~ 2021년 06월 18일(금)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의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press@apnews.kr)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정]

■한국PR학회, 코로나19 위기관리PR 모색하는 학술세미나 개최

한국PR학회 주최로 포털사이트 뉴스 편집과 SNS 커뮤니케이션, 코로나19 위기관리 PR의 방향을 모색하는 학술세미나가 열린다. 부산대는 다음 달 2일 오후 1시부터 부산대 사회관에서 'PR커뮤니케이션학 융합연구 활성화 워크숍’이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크게 4개 세션에 걸쳐 진행된다. 첫째 세션 'PR 관점의 저널리즘 이해'에서는 'AI 뉴스 편집과 정치적 편향 - 네이버와 다음 뉴스에 대한 기계학습적 접근'을 다룬다. 두 번째 세션 'SNS 커뮤니케이션'에서는 '키즈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양육자 수용: 변형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한국 거주 대만인의 페이스북 소셜커머스 이용에 관한 연구', 'SNS를 통한 위기의 공론화: 유명인 위기 유형과 위기 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에 관한 전문가의 발표가 이어진다. 세 번째 세션 주제는 '헬스커뮤니케이션 콘텐츠'이다. 김자림 연세대 교수팀이 'HPV 백신 관련 유튜브 콘텐츠의 메시지 전략과 시청자 반응'을, 장정헌 차의과학대 교수가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의 소비자 친화적 허용 수준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소비자의 건강정보 인식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발표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코로나19 위기관리 PR'을 다룬다. 김대중 동아대 교수가 '코로나19 위험 인식과 관련 정보 탐색이 코로나19 예방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김효정 부산대 교수는 '코로나19와 공포관리이론(terror management theory) 연구'에 대해 발표한다. 정현주 가톨릭관동대 교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을 분석, 발표한다. 이어서 6시부터 종합토론이 진행된 후 마무리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광고기획전문가 및 SNS마케팅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한국장학진흥원이 SNS마케팅·광고기획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온라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번 온라인 SNS마케팅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블로그와 인터넷개인방송 팟캐스트, 유튜브동영상 등과 관련된 온라인 SNS 광고·홍보 마케팅 분야 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고회사·대행사 취업 희망자, 신문방송학과 재학생 등에게 추천되며, SNS 광고 홍보 마케팅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NS마케팅을 입력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들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9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받게 된다.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이 가능하다.

■대한병원협회, 내달 7일 병원 홍보전략 연수교육 개최

대한병원협회가 7월 7일 오전 10시부터 2021년 병원 홍보전략 온라인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박재현 한국브랜드마케팅연구소 대표가 나서 병원 홍보와 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시작한다. 이어 ▲병원의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홍보의 중심은 영상미디어로부터(이창훈 연세의료원 미디어홍보실 영상미디어 차장) ▲콘텐츠에 생명과 브랜드 스토리를 입히다(김윤석 서울아산병원 홍보팀 주임) ▲중소병원 브랜딩 전략사례(강수진 마크커뮤니케이션 이사) ▲유튜브 등 온라인 의료광고의 의료광고심의 범위(최청희 법무법인 CNE 대표변호사)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연수교육은 오늘(16일)부터 7월 2일 까지 온라인 유료 사전등록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안내사항은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협회업무-국제학술국-공지사항 또는 교육센터 홈페이지(edu.kha.or.kr)-알림-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윤 한미약품 홍보팀 과장 화촉

7월 3일(토) 낮 12시30분. 헤리츠컨벤션 2층 아그니스홀(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622 헤리츠타워

[인사]

■연세대의료원 ◇대외협력처 ▲홍보팀장 이성만(부장) ▲홍보파트장 박진섭(차장)

[부고]

■김대용 신영 홍보실 팀장 빙모상

6월 18일. 고려대학교구로병원장례식장 201호, 발인 6월 20일 오전 10시

■홍성훈 포스코 홍보실 과장 모친상

6월 18일.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8호실, 발인 6월 20일 오전 8시

■김성태 기술보증기금 홍보실장 빙모상

6월 14일. 광주광역시 천지장례식장, 발인 16일 오전 6시 40분

■이광윤 신한은행 홍보부 차장 빙모상

6월 15일. 한양대학교 병원 장례식장 2호실(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22), 발인 17일 오전7시

■장준혁 대교그룹 과장 모친상

6월 12일.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장례식장 3호실, 발인 15일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호미리 선영

■노재용 삼성SDI 커뮤니케이션팀 빙부상

6월 15일. 가평군농협 효문화센터, 발인 17일 오전 7시.

[홍보인의 말]

▶김광택 넥슨 홍보실 실장

"유저분들과 함께하는 좋은 취지의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분들께서 공감하고 동참해 주고 계시다"며 "유저들과 함께 기억하고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전파되길 바란다"

<넥슨, 유저와 함께하는 특별 기부 캠페인 눈길>을 취재한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에게 한 말

▶김영식 한화생명 홍보실 상무

"'한화생명 경제교실'은 미래의 꿈과 희망인 아이들에게 쉽게 접하기 힘든 금융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

<한화생명 경제교실, 비대면 금융지식강의 진행>을 취재한 매일안전신문 서종민 수습기자 기자에게 한 말

▶최현진 동원F&B 홍보팀 대리

"참치데이에 참여하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참치해체쇼 등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온라인에서는 참치캔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판매촉진 활동을 진행했다"며 "데이마케팅은 판촉의 의미도 있지만, 유관 정부기관과 단체 그리고 관련 기업 등이 동시에 한 목소리를 내면서 해당 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각인시키고 이해도를 환기시키는 효과가 있다"

<육포데이부터 육우데이까지…6월의 날들>을 취재한 더피알 조성미 기자에게 한 말

▶조일상 하나투어 홍보부 수석

"최근 해외여행 재개 기대감이 커지면서 여행업계에서도 자가격리가 없는 지역 중심의 여행 상품을 선보이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여행업계가 정상화된 단계는 아니기 때문에 휴직 중인 직원들도 서서히 복직하는 단계에 있고요."

<'개점 휴업' 여행업계 숨통 트일까...해외여행 상품 봇물>을 취재한 YTN 이지은 기자에게 한 말

이상필 참좋은여행 홍보부장

"7,8월 출발하는 여행상품은 문의는 굉장히 많이 들어오고 있지만 예약률이 아주 높지는 않다"라며 "국민의 대부분이 백신을 맞지 않은 상황이라 여행객들이 7,8월 출발상품을 예약하기는 아직까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기대감 커진 해외여행, 실제 예약률은?...추석 기점 정상화될 듯>을 취재한 주간한국 장서윤 기자에게 한 말

▶최수진 가스공사 홍보부장

"이번 공모전은 보다 많은 국민이 가스공사에 대해 알게 되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적극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공익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가겠다"

<가스공사 "톡톡 튀는 홍보 아이디어 찾아요">를 취재한 뉴스토마토 정서윤 기자에게 한 말

▶정선인 서울교통공사 홍보실장

"안전하고 편리한 서울 지하철의 모습을 밝고 유쾌한 모습의 또타를 활용해 참신하고 재미있게 그려 주시길 바란다"

<서울교통공사, 또타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총상금 600만원>을 취재한 메트로신문 김현정 기자에게 한 말

▶권명진 LG유플러스 홍보기획팀장

"계약해지 대리점들의 주장이 사실과 다르지만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의견을 듣고 대화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입니다."

<영업지역도 통신사 맘대로..끊이지 않는 갑질 논란>을 취재한 KBS 옥유정 기자에게 한 말

▶정연우 인크루트 홍보팀장

"최근에는 그룹공채나 계열사공채로 채용하는 경우나 각 팀별로 원하는 사람을 뽑으려는 경우가 있는데,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도록 업무효율화를 하는 과정"이라며 "경력직 선호현상이 앞으로도 강해지면서 신규채용을 노리는 취준생들을 불리해질 수 있을 것"

<청년층 취업난 공채보단 수시채용 선호… 취준생 더욱 불리해져>를 취재한 뉴스토마토 용윤신 기자에게 한 말

▶황재현 CGV 홍보팀장

"코로나로 인해서 한동안 극장을 찾지 않으셨던 고객 분들이 영화에 대한 관심도 갖고 극장도 다시 찾아…"

<영화 반값·택시비 내주고…코로나 넘는 백신 마케팅>을 취재한 MBC 이남호 기자에게 한 말

▶신호경 LG아트센터 홍보마케팅팀장

"외국인 관객이 3회 공연 내내 주목할만한 수준으로 찾아왔다", "음악과 안무 모두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

<범 내려온다 6억뷰 주역들, 수궁가 전곡으로 전석 매진>을 취재한 중앙일보 김호정 기자에게 한 말

▶강희중 승강기안전공단 교육홍보이사

"코로나19 상황의 혈액수급 안정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공단 직원들 자발적으로 헌혈봉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공단은 헌혈봉사를 비롯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승강기안전공단, 코로나19 극복 헌헐봉사>를 취재한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에게 한 말

▶김요한 카카오 PR팀 매니저

"구독ON은 이(콘텐츠 구독 플랫폼)와는 별개의 서비스"라며 "연내에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 카톡 구독 서비스 본격화…뉴스는 아직>을 취재한 더피알 한나라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