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권세리 기자] 2021년 06월 18일(금) ~ 2021년 06월 25일(금)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의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press@apnews.kr)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정]

■김기환 KB손보 대표(前 KB금융지주 홍보부장), KB금융 지주회장 후보군(롱리스트)에 추가

KB금융지주가 최고경영자(CEO) 경영승계 프로그램에 따라 새롭게 차기 지주회장 후보군 구성을 마무리한 가운데 김기환 KB손보 대표(전 KB금융지주 홍보부장) 등이 처음 후보자로 이름을 올렸다고 21일 연합인포맥스가 보도했다. KB금융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최근 2021년 상반기 회장 후보자군(롱리스트) 선정작업을 마치고 이달 말 열리는 이사회에 보고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서울대 경제학과, 장기신용은행 출신으로 재무·리스크·홍보·HR·글로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 왔다. 특히 지주 후보 중에서 재무와 리스크 담당 임원을 모두 맡은 경우는 흔치 않다. 6년 가까이 지주에서 윤 회장과 호흡을 맞춰 왔고 옛 국민은행과 주택은행 출신 간 갈등에서도 중립적 위치에 있다는 점, 비은행 경험도 갖춘 점 등에서 주요 후보로 부상할 가능성이 있다.

■동명대 광고PR학과 학생들 외부장학생 릴레이선발, 상반기에만 5건

동명대 광고PR학과 재학생들이 외부 장학생 선발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광고PR학과는 최근 3학년 이상미 학생이 한국장학재단의 <인문100년 장학생>에 선발됐고, 3학년 송민경 학생이 새마을문고 새마을지도자 자녀 장학생에 선발됐다고 밝혔다. 동명대 광고PR학과는 지난 4월, 3학년 변지원 학생과 2학년 김하나 학생이 장학생에 선발되는 등 올해 상반기에만 5명의 외부 장학생을 배출했다. 동명대 광고PR학과는 지역 공공기관, 기업과 함께 지역 사회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리빙랩(Living Lab) 교육,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광고PR 인재 양성을 위한 PBL(Problem Based Learning) 교육, 유튜브, 팟캐스트 등 1인 미디어에 기반한 광고PR 기획·영상 제작·편집 교육 강화로 주목 받고 있다.

■D-70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온라인 홍보서포터즈 선발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은 개막 70일을 앞두고 온라인 매체를 통해 수묵의 매력을 알리는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서포터즈' 20명을 선발해 수묵비엔날레 홍보에 본격 나섰다.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 서포터즈는 블로그 기자단과 SNS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전국에서 선발된 20명의 홍보 서포터즈는 오는 10월까지 온라인 홍보 메신저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천영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장은 "비대면 온라인 홍보가 대세인 코로나19 시대에 홍보서포터즈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서포터즈의 활약을 당부했다.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달간 목포 문화예술회관과 진도 운림산방 일원에서 열린다.

[인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김수연 중앙선관위 홍보국장 <승진>△성태준 중앙선관위 홍보과장

[부고]

■강인숙 인천 부평구청 홍보팀장 모친상

24일 오전 6시 49분, 인천 계양구 쉴낙원 장례식장 2층 특5호실, 발인 26일 오전 6시 30분, 장지 인천가족공원

■박두혁 시사메디인 대표이사, 前 연세의료원 홍보팀장 별세

21일 김포 쉴낙원 장례식장, 발인 23일 오전 9시

[홍보인의 말]

▶김광택 넥슨 홍보실장

"이용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동참해주고 있다"며 "함께 기억하고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전파되길 바란다"

<넥슨, 이용자와 함께하는 기부로 '선한 영향력' 퍼뜨려>를 취재한 조선비즈 박지영기자에게 한 말

▶이승민 아모레퍼시픽 홍보팀 차장

"에스트라 흡수 합병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아모레퍼시픽의 사업역량과 에스트라의 브랜드파워가 시너지를 내 국내외 더마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계열사 흡수하고 지분 인수하고…아모레퍼시픽 왜?>를 취재한 SBS Biz 김기송 기자에게 한 말

▶최양환 티몬 홍보팀 차장

"이같은 노력으로 오픈마켓 등록 파트너수는 지난 4월 기준 50% 가량 증가해 상품 구색이 풍부해지고 고객도 늘어났습니다."

<신세계發 이커머스 대격변...티몬·위메프 생존전략은>을 취재한 머니투데이방송 임규훈 기자에게 한 말

▶양일영 르노삼성 커뮤니케이션팀 팀장

"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고 다양한 드라이빙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차량에서 식음료를 결제하고 수령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를 선보이며 더욱 진화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에서 주문하고 결제까지…카페이 시장 선점 경쟁도 '후끈'>을 취재한 머니투데이방송 주재용 기자에게 한 말

▶김진규 네이버 정책홍보실 실장

"입장을 표명할 단계는 아니"라며 "현 단계에서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다", "법이 만들어지는데 필요한 절차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컨센서스가 이뤄지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보고 이야기해야 한다"

<여당이 '포털 뉴스 편집권 폐지' 밀어붙인다면?>을 취재한 The PR 문용필 기자에게 한 말

▶문진양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홍보부장

"코로나19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면서 지난해 여름보다 부산에 더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며 "이런 수요를 반영해 남성·여성복 패션 브랜드의 매출 회복이 예상된다"

<부산~괌 하늘길 9월 재개…지역호텔 7, 8월 예약도 전년 대비 20%↑>을 취재한 국제신문 김진룡 기자에게 한 말

▶전정대 BNK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 팀장

"게릴라 퀴즈이벤트 정답을 맞추고 장마철 필수품인 우산 당첨의 행운을 누리기를 바란다.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BNK경남은행의 게릴라 퀴즈이벤트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 친해지기」 게릴라 퀴즈이벤트 진행>을 취재한 박민현 기자에게 한 말

▶권정화 클래스101 홍보팀장

"직장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능력을 살릴 수 있는 직업을 찾는 세대가 주요 경제주체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에 따라 평생직장이라는 개념도 점점 사라지고 있는 상황"

<재능으로 돈버는 '셀피노믹스' 시대..."부수입 창출 플랫폼 뜬다">를 취재한 EBN 이돈주 기자에게 한 말

▶조수빈 쇼박스 홍보팀장

"상영관협회의 양보로 약 20∼30%의 부담을 덜게 됐다"며 "이 경우 '싱크홀'의 손익분기점 관객 수는 약 300만 명에서 200만 명 이하로 내려가게 된다"

<상영관들 "제작비 50% 보장"… 'K-블록버스터' 부활 이끈다>를 취재한 문화일보 김인구 기자에게 한 말

▶김치현 KT 홍보팀장

"백신 접종자 증가 추세에 따라 괌 또는 사이판을 여행하는 고객에게 일부 요금제에 대해 반값으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행합니다. 항공 노선이 재개되는 상황을 고려해 각종 프로모션과 혜택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이통업계 트래블버블 겨냥 괌·사이판 맞춤 요금제 내놓는다>를 취재한 매일경제TV 이예린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