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권세리 기자] 2021년 06월 25일(금) ~ 2021년 07월 02일(금)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의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press@apnews.kr)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정]

■퓨처플레이-프레인글로벌, 스타트업 커뮤니케이션 MOU 체결

종합홍보대행사 프레인글로벌과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가 스타트업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양사는 서울 성동구 퓨처플레이 본사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퓨처플레이는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로 인공지능, 로보틱스, 자율주행, 헬스케어 등 여러 기술 분야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프레인글로벌은 국내 대표 PR컨설팅 회사로 다양한 기업의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퓨처플레이 피투자사의 성장 단계별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양사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사업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협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접점을 찾는 동시에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스타트업을 위한 홍보,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개발 워크샵 개최,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온·오프라인 홍보 성과 모델 개발 등도 함께 진행한다.

■2021년 세계 PR산업 보고

PRovoke Media(전 Holmes Report)의 세계 PR업계 연례 보고 2021 조사 결과가 최근 발표됐다. 'PR에이전시 글로벌 톱 250(Global Top 250 PR Agency Ranking 2021)' 에 따르면 2020년 250개 PR회사 수입은 미 달러 기준으로 0.3% 성장해 132억 달러(약 14조9000어원)로 2019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한국 PR회사 중에서는 프레인이 73위, 피알원이 88위, KPR이 142위에 올랐다. 2020년 수입 자료를 제출한 회사의 수는 400여개사로 예년과 비슷하나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입을 보고하지 않은 회사들을 포함해 세계 PR산업 전체를 추산하면, 2019년 165억 달러에서 2020년에는 158억 달러로 4%가량 감소했다.

[인사]

■코트라 <승진> △홍보실 김한승
■우리금융지주 <본부장 이동> △홍보실 정찬호(은행 겸직)
■산업인력공단 <전보> △홍보실장 박태훈
■인천국제공항공사 <전보> △홍보실장 김창규
■건양대의료원 △홍보실장 정인범
■한국환경공단 <전보> △홍보실장 박종호
■한국산업단지공단 〈승진〉 △홍보실장 김종혁
■문화엑스포 <승진> △ 홍보마케팅팀장 김리나
■대한의사협회 <전보> △총무국 홍보팀장 박미경

[부고]

■최인석 전 KB증권 홍보본부장 별세
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50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11호실. 발인 3일 오전 6시

■김정훈 태광산업 홍보팀 부장 빙부상
29일, 건국대학교병원 102호실, 발인 7월 1일 오전 11시, 장지 서울시립승화원

■마재정 환경부 정책홍보팀장 빙모상
경북 청도군 청도농협장례식장 특102호, 발인 7월 1일 오전 9시

[홍보인의 말]

▶남창임 인터파크 홍보팀 차장

"통상 한 해의 공연이 몰리는 3, 4분기, 또 연말로 갈수록 올해 콘서트 시장이 활성화되리라 기대한다.",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콘서트도 자연히 늘어날 것"

<이 감성 그리웠다…옛 가요에 목마른 5060 공연장 앞으로>를 취재한 동아일보 임희윤 기자에게 한 말

▶박상진 코이카 홍보실장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이 있지만 온라인으로 전 세계의 글로벌 시민과 함께 의미를 더할 수 있는 3기를 운영하게 됐다",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공감과 지속가능발전목표의 달성을 위해 전 세계인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세계인의 공감과 지지를 끌어낼 열정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국제협력으로 미래 만들어요"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즈 '위코' 3기 모집>을 취재한 머니S 한영선 기자에게 한 말

▶노현관 에몬스 홍보실 부장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에몬스가구,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4년 연속 1위>를 취재한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에게 한 말

▶김광택 넥슨 홍보실 실장

"유저와 함께하는 좋은 취지의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분들께서 공감하고 동참해 주셨다", "함께 기억하고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전파되길 기대한다"

<'V4 · 바람의나라: 연'이 전한 선한 영향력>을 취재한 블로터 채성오 기자에게 한 말

▶박지웅 롯데지주 홍보팀 매니저

"롯데는 지난 16년부터 환경 공정거래, 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항목을 임원평가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BU 및 계열사 별로 비즈니스 특성에 맞게 ESG 경영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롯데, ESG경영 팔 걷었다...포트폴리오 '친(親)ESG'로 재편>을 취재한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에게 한 말

▶최양환 티몬 홍보팀 차장

"이같은 노력으로 오픈마켓 등록 파트너수는 지난 4월 기준 50% 가량 증가해 상품 구색이 풍부해지고 고객도 늘어났습니다."

<신세계發 이커머스 대격변...티몬·위메프 생존전략은>을 취재한 머니투데이방송 임규훈 기자에게 한 말

▶변지성 잡코리아 홍보팀장

"지원자들의 입사의지를 알아보기 위해 면접관들이 기업 및 업계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다", "면접 시 지원 기업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고 임하는 것이 유리하다"

<면접자, 합격자 16분 vs 불합격자 9분이면 판가름>을 취재한 파이낸셜투데이 이영진 기자에게 한 말

▶황재현 CGV 커뮤니케이션팀장

"콘텐츠는 나오고 있는데 관객이 극장을 찾을 수 있는 여건은 여전히 부족하다"

<여름 텐트폴 영화로 극장 회복 기대>를 취재한 이데일리 박미애 기자에게 한 말

▶주재현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실 부장

"앞으로도 포카리스웨트는 꿈을 위해 땀 흘리는 유소녀(유소년) 선수들을 계속해서 응원하겠다"

<동아오츠카, 1년반 만에 유소녀 농구최강전 개최>를 취재한 뉴스1 황덕현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