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SG닷컴은 분유, 기저귀부터 출산·육아용품, 완구, 패션에 이르는 총 160만여 종의 유아동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하는 ‘리틀 쓱(LITTLE SSG)’ 유아동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 ©SSG닷컴]

[AP신문 = 이주원 기자] SSG닷컴이 ‘유아동 전문관’을 새단장하고 출산·육아와 관련한 ‘모든 것’을 제안한다. 본격적인 육아 활동에 뛰어들며 ‘육아템’ 구비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한 ‘유아동 원스톱 플랫폼’을 구축해 경쟁력을 보유한 ‘킬러 카테고리’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SSG닷컴은 분유, 기저귀부터 출산·육아용품, 완구, 패션에 이르는 총 160만여 종의 유아동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하는 ‘리틀 쓱(LITTLE SSG)’ 유아동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리뉴얼을 거치며 전문관의 이름을 ‘리틀 쓱(LITTLE SSG)’으로 정했다. 이는 ‘쓱닷컴 안의 작은 세계’를 뜻하며 0세부터 13세까지 연령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내 아이’에게 딱 맞는 상품을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3월말 ‘유아동 전문관’ 오픈 직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당초 계획보다 앞서 추진하게 됐다.

현재까지 자녀의 성별과 생년월일, 좋아하는 캐릭터 등을 입력하면 상품을 추천하는 ‘마이베이비’ 메뉴에 자녀 정보를 기입한 고객의 수는 4000명을 넘었으며, ‘엄마아빠가 직접 쓴 솔직리뷰’에는 누적 280만 건의 구매 후기가 올라와 있다. 출시 예정 상품을 미리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단’ 경쟁률 역시 최대 500:1에 육박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아동’ 전문관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사이트 곳곳에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글씨 등 디자인적 요소를 추가했다. 사이트 곳곳에 SSG닷컴 디자이너 직원 자녀가 직접 그린 디자인을 적용해 귀여운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관 리뉴얼을 기념해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일주일 간 관련 행사 ‘리틀 쓱 위크’도 전개한다. 할인쿠폰팩 발급과 특가 타임딜, SSG머니 적립금 제공 등을 통해 혜택을 강화했다.

먼저 유아동 상품에 적용 가능한 ‘리틀 쓱 웰컴쿠폰팩’ 2종(5%/10%)을 발급한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인기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타임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첫 날인 12일에는 유아복 브랜드 ‘압소바 내의’를 30% 할인가에 판매하며 추가 할인쿠폰 20%을 발급해 가격 혜택을 높였다. 13일에는 ‘하기스 썸머 기저귀’ 판매에 나서며 구매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특히 쓱배송이 가능한 기저귀, 국산분유, 물티슈 전 품목은 SSG머니 적립을 포함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구매가 높은 인기 품목은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에 나선다. 예를 들어 기저귀 구매시 40% 가격 할인을 적용한 후 10% 적립금 환급이 더해져 최대 50%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SSG닷컴은 행사 시작인 12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유아동 필수품 최대 ‘반값 혜택’을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다.

박미연 SSG닷컴 패션MD팀 유아동 파트장은 “자녀에 아낌 없이 지출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부모와 아이 취향을 모두 고려한 전문관으로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연령별 맞춤형 혜택과 서비스를 강화해 출산부터 육아에 필요한 모든 것이 준비된 ‘유아동 원스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