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동향_7월 3주]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산하 TF 출범外

권세리 승인 2021.07.19 07:30 의견 0


[AP신문=권세리 기자] 2021년 07월 09일(금) ~ 2021년 07월 16일(금)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의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press@apnews.kr)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정]

■롯데, 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산하 브랜드경영TF 출범

재계에 따르면 롯데는 최근 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산하 통합 브랜드경영TF(태스크포스)를 출범했다. TF는 임원 1명과 주요 계열사에서 근무하던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3명으로 구성됐으며 브랜드 관련 업무를 모두 통합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롯데가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를 활성화하고 계열사간 협업을 강화해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중들과 밀접하게 접촉할 수 있는 야구, 골프 등 스포츠 분야 마케팅을 강화하고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한 각종 신규 프로젝트도 마련할 예정이다. 롯데의 브랜드 전략 강화는 신동빈 회장의 장기적인 주문이기도 하다. 신 회장은 하반기 VCM에서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한 브랜드 투자에 소홀하지 않았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브랜드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롯데는 브랜드경영TF를 중심으로 조만간 BU와 계열사의 브랜드 관련 업무 담당자로 구성된 '브랜드 협의체'도 만들기로 했다. 위원회는 정기 회의를 열어 회사간 브랜드 정책을 공유하고, 통합 브랜드 지표를 개발하는 등 브랜드 전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PR협회, 취업 특화 'PR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한국PR협회가 PR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마련했다. 한국PR협회는 오는 8월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40시간에 걸쳐 'PR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계와 업계에서 활동하는 20명의 PR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취업 특화에 초점을 맞춰 언론홍보와 PR 전략, 디지털 PR, 유튜브 캠페인, 위기관리, ESG, 정책 홍보, PR과 테크놀로지 등 실무와 밀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의 팀별 발표 과정도 포함돼 있으며 우수 수강생에게는 PR회사 인턴 기회도 제공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PR기업협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PR 관련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전국의 대학생 및 취준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50명을 선발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교육프로그램과 자세한 내용은 한국PR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사]

■여성가족부 〈승진〉△홍보담당관 이정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전보>△커뮤니케이션팀장 한귀향

[부고]

■이상분 원주시 시정홍보실장 부친상

10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장례식장 3층 특실, 발인 12일 오전 7시

[홍보인의 말]

▶김대연 한국엡손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이사

"엡손은 회사 경영이념에 따라 친환경 제품을 넘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경영을 위해 노력할 것"

<한국엡손, 환경부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을 취재한 지디넷코리아 권봉석 기자에게 한 말

▶김동성 한샘 커뮤니케이션실 부장

"회사의 비전과 미래를 인정하는 전략적 비전을 갖춘 투자자를 통해서 경영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장기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51년 만에 주인 바뀌는 한샘...사모펀드에 매각 합의>를 취재한 YTN 계훈희 기자에게 한 말

▶조규상 린나이 홍보마케팅팀장

"가스식 빨래건조기의 특징과 장점을 표현하기 위해선 라이브커머스가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됐다", "장마철 빨래고민을 해결해 주는 빨래건조기 해밀을 광자댁과 함께 만나 보시기 바란다"

<린나이, 장마철 필수템 '빨래건조기 해밀'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집>을 취재한 이투뉴스 채제용 기자에게 한 말

▶권욱영 국립공원공단 홍보실장

"음악과 함께 다양한 장소의 국립공원 자연경관이 함께 어우러진 영상이 국민에게 조금이나마 심리적 위로가 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국립공원공단, 치악산·태백산서 온라인 숲속 음악회>를 취재한 이뉴스투데이 우정연 기자에게 한 말

▶전정호 한국수력원자력 홍보실 차장

"다음 주 수요일인 7월 14일 최초 연료 장전을 시작으로 단계별 발전소 출력을 상승시키면서 약 8개월간의 시운전 시험을 통한 성능 검증에 나설 예정입니다."

<'천신만고' 신한울 1호기... '완공' 15개월 만에 허가>를 취재한 YTN 김상우기자에게 한 말

▶국성호 롯데컬처웍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과장

"공포 영화는 장르적 특성이 강해서 마니아들은 많지만 저변이 그리 넓지 않은 편", "이 때문에 관객들이 공포 영화를 덜 무섭게 받아들일 방법을 찾다가 나온 아이디어"

<"불 켜놓고 영화 튼 건 20년 만에 처음입니다">를 취재한 조선일보 김성현 기자, 장근욱 기자에게 한 말

▶노현관 에몬스 홍보실 부장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에몬스가구,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4년 연속 1위>를 취재한 나무신문 김오윤 기자에게 한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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