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네라이 루미노르 크로노 시계 = ©SSG닷컴]

[AP신문 = 이주원 기자] SSG닷컴이 손목시계 애호가 사이에서 사랑받는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Panerai)’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SSG닷컴은 세계적인 럭셔리 그룹 리치몬드의 하이엔드 이탈리아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 시계 42종과 스트랩(시계줄) 27종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입점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표 상품은 파네라이의 특허받은 크라운 보호 장치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 ‘루미노르(Luminor)’ PAM01664이다. 오는 9월 정식 출시 예정이지만, 이번 입점을 기념해 글로벌 최초로 SSG닷컴에서만 1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또한, SSG닷컴은 탁월한 견고함과 내구성을 지닌 ‘섭머저블(Submersible)’ 모델 2종(PAM01163, PAM01209)도 단독으로 확보했으며, ‘라디오미르(Radiomir)’, ‘루미노르 두에(Luminor Due)’ 등 파네라이의 인기 콜렉션 상품도 다수 구비했다.

SSG닷컴에서 취급하는 모든 파네라이 상품의 품질 보증과 애프터서비스(A/S)는 오프라인 매장과 같은 기준으로 운영된다. 전 상품 구매 시 무료 배송 및 반품 서비스를 제공하며, 500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현금 수송 및 귀중품 배송 전문 업체인 ‘발렉스’를 통해 안전하게 배송한다.

파네라이는 1860년 이탈리아의 사업가 지오바니 파네라이가 설립한 시계 브랜드로, 이탈리아 왕실 특수부대가 착용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시계 애호가 모임인 ‘파네리스티(Paneristi)’ 회원 수가 전 세계 3만명에 달할 정도로 팬덤이 두터운 브랜드며, 스포티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남성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여성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트렌디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루미노르 두에’ 콜렉션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SSG닷컴은 내년 1월 19일까지 6개월 간 SSG닷컴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내에 ‘파네라이’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SSG닷컴은 파네라이의 베스트셀러 및 인기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SSG닷컴을 선택하는 이유는 그동안 신세계백화점이 보유한 ‘패션종가’ 이미지를 온라인에서 이어왔기 때문으로 SSG닷컴 측은 분석했다.

SSG닷컴은 2013년 7월 구찌 온라인 입점을 시작으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공식스토어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7월 기준 총 310여 개에 달하는 브랜드의 공식 스토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국내 단독 론칭 사례도 늘려나가며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김혜윤 SSG닷컴 명품잡화팀 바이어는 “이번 파네라이 단독 입점은 마니아층은 물론이고 럭셔리 시계 구매를 앞두고 있는 고객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유치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