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민홍기 기자] 시화 MTV는 경기도 시흥시 · 안산시 일대에 산업 · 관광 · 레저 · 문화 · 주거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다.

아쿠아펫랜드 · 해양생태과학관 등 각종 관광 인프라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으로, 향후 수도권을 넘어 국내를 대표할 관광특구로의 도약이 예상된다.

시흥에 위치한 웨이브파크는 길이 200m, 폭 80m의 파도가 1시간에 2000회까지 치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 서핑장이다. 스페인 최남단에 위치한 ‘Costa dei sol (태양의 섬)’ 을 옮겨놓은 듯한 이국적인 콘셉트가 적용됐다.

서핑장 외에 스킨스쿠버 다이빙시설과 스노쿨링 존 · 파도풀 등이 들어서며, 인공라쿤에서는 카약 · 수상바이크 · 블롭점프 · 수상 카라반 등 다양햔 해양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웨이브파크 앞에 오션 스트리트 복합몰 '이비자 가든'이 분양을 예고하고 있다.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 (멀티테크노밸리) 에서 ‘이비자 가든’ 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연면적 35,847.29㎡에 지하 1층 ~ 지상 7층 규모로, 상업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비자 가든는 국내 서핑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웨이브파크 앞에 위치해 있다. 일 최대 3만, 연간 최대 300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또한, 광장 및 광장 산책로에서의 자연스러운 진출입이 가능하고, 차량 및 유동인구 통행량이 많은 메인대로에 인접해 있다.

교통인프라는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지근거리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의 접근이 용이하다.서해안고속도로 ·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차량 방문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895대에 달하는 초대형 주차장도 조성된다.

추가 교통망 확충사업으로 오이도-오이도역-한양대역을 잇는 오이도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준공되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22년 착공된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되며,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한편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