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스탠리 캠핑 용품, 네이버 쇼핑 라이브 데뷔

이주원 기자 승인 2021.07.25 06:00 의견 0
[▲스탠리 아웃도어 상품 = ©이마트]


[AP신문 = 이주원 기자] 이마트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 상품이 라이브 커머스 무대에 데뷔한다.

이마트는 26일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의 인기 캠핑용품 17가지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탠리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 런치박스 등 인기 캠핑 아이템을 판매한다. 방송에는 캠핑 라이브 전문 쇼호스트 ‘라임’과 ‘이준호’가 출연해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본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컬러(폴라블루·피치휩·샌드베이지) 상품 할인과 사은품 혜택으로 구성됐다. 라이브 특가로 스탠리 상품을 최대 3만원까지 할인하며, ▲워터저그 7.5L ▲아이스박스 15L ▲아이스박스 28L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이마트와 스탠리가 협업해 만든 워터저그 보관가방을 4000개 한정 증정품으로 제공한다.

또 라이브 방송 중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스탠리 텀블러’를 증정하며, 방송 중 퀴즈 이벤트에서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스탠리 쿡웨어·그라울러’를 제공한다. 추가로 이마트는 예고 페이지에서 사전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랜더스 삼행시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탠리 워터저그 = ©이마트]

1913년 탄생한 스탠리는 100년 이상 역사를 지닌 아웃도어 브랜드로, 이마트는 작년 4월부터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용품을 직수입해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이마트는 라이브 커머스가 비대면 문화 확산 속에 유통업계의 신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 상품의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5월 신세계TV쇼핑에서 진행한 스탠리 판매 라이브 방송에서도 라이브 방송과 스탠리 아웃도어 상품의 인기가 시너지로 작용하며, 90분 동안 11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접속했고 1억원을 훌쩍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SSG닷컴 역시 지난 3월 라이브 방송 '쓱라이브'에서 스탠리 아웃도어 상품을 판매해 '좋아요' 17만개를 받으며 매출 목표를 무난히 달성했다.

이마트 김경환 바이어는 “이마트가 직수입하는 스탠리 아웃도어 상품이 좋은 품질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마트 최대 인기 아웃도어 상품인 스탠리와 라이브 방송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네이버가 만나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AP신문은 소비자 피해 제보를 통해 정부 정책, 그리고 기업 및 금융사의 불공정함과 부당성을 찾아내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개선책·보완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제보 접수: press@apnews.kr)


저작권자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