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 이진성 기자]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분석 플랫폼 기업 Adjust(애드저스트)는 ‘세일즈포스 앱익스체인지(Salesforce AppExchange)’와 앱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용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인 세일즈포스 앱익스체인지는 전 세계 CRM 시장을 선도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세일즈포스의 자회사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djust 솔루션을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Marketing Cloud)’와 통합 제공함으로써 전체 고객 여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Adjust는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와 데이터를 통합, 고객사가 Adjust의 딥링크(Deep link) 기술을 활용해 자사 고객을 이메일에서 인앱(in-app)으로 직접 이동하여 브랜드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여기서 도출한 마케팅 성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고객사 설치 수, 매출 및 고객 생애 가치(Lifetime Value; LTV)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 마케터는 앱 유저의 유입 경로 측정·분석 및 앱 설치 이후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파악하고, 모바일 광고 해킹에 지출되는 마케팅 비용을 감소할 수 있다. 자동화된 캠페인 워크플로우를 구축함으로써 실용적인 분석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모바일과 커넥티드 TV(CTV) 데이터 포인트를 유저 여정에 하나의 플랫폼에서 추가할 수 있으며, 구독 트래킹 솔루션(Subscription Tracking)을 통해 구독 모델의 측정에 대해 당면한 과제를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케쉬 비드한(Lokesh Bidhan) Adjust 파트너십 부문 수석 책임자는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촉진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Adjust는 전 유저 여정에 대한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 캠페인과 어트리뷰션 관리 기능 통합은 또한 기업이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유저의 인앱 인게이지먼트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향후 Adjust와 마케팅 클라우드의 협업을 확대하고, 양사의 전략적인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우드슨 마틴(Woodson Martin) 세일즈포스 앱익스체인지 부문 부사장은 "세일즈포스는 세분화된 측정 및 분석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지원하는 Adjust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세일즈포스 앱익스체인지는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차세대 솔루션을 구축한 파트너가 고객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Adjust 앱 마케팅 솔루션은 세일즈포스 앱익스체인지를 통해 확인 및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