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우주 시대의 보험 상품을 재미있게 담아낸 삼성생명의 디지털 영상 '우주보험 (스페이스 라이프)'를 선보였다 = ©제일기획]

[AP신문 = 이진성 기자] 제일기획은 우주 시대의 보험 상품을 재미있게 담아낸 삼성생명의 디지털 영상 '우주보험 (스페이스 라이프)'를 선보였다.

이번 삼성생명 영상은 지난 6월 선보인 ‘인생맞춤 인생보험’ 광고 인기에 힘입어 후속편으로 제작됐다.

5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인생맞춤 인생보험’ 광고가 소비자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모습에 초점을 맞춰 보험에 대한 진정성을 강조했다면, 이번에 공개한 디지털 영상은 미래 시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까지 책임지는 삼성생명만의 준비성과 변화 대응력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이에 영상은 우주 시대를 배경으로 삼고 이를 유쾌한 스토리로 풀어내며 ‘삼성생명이 당신의 어떤 변화에도 다 맞추겠다”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한다.

여기에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진기주를 모델로 섭외해 영상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제일기획 권민선 CD는 “지난 정경호가 나온 캠페인은 현 시점에서 벌어지는 변화에 초점을 두었다면, 이번 캠페인에서는 미래로 확장해 삼성생명의 탄탄한 준비성과 대응력을 말하고자 했다. 또한 다양한 직업에 도전하며 변화무쌍한 모습의 배우 진기주씨를 모델로 기용해 캠페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고 말했다.

영상은 2030년 ‘대우주 시대’를 배경으로 3가지 에피소드로 구성했다.

‘우주여행’편은 처음으로 우주에 와서 은하를 구경하고 있는 커플에게 ‘우주여행 SOS 무중력 무배당 보장보험’ 상품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화성생활’편에서는 화성에서 살고 있는 엄마와 아들이 숙제로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통해 ‘화성생활 어린이 성장보험’이 있다고 엄마에게 알려준다.

‘스페이스 셔틀’편은 우주 시대에도 출근을 힘들어하는 외계인 직장인을 위해 ‘외계인 퇴직연금 ARP’ 상품을 추천한다는 내용으로 웃음을 선사한다.

영상은 우주 시대를 일상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우주 시대에도 현재와 다르지 않다는 공감도 높은 에피소드로 풀어냈다. 삼성생명이 현재는 물론 미래 시대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삶에 맞는 보험 상품을 완벽히 준비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생명의 변화 대응력 및 전문성을 공고히 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찾아보고 싶은 영상으로 만들었다. 복잡한 보험에 대한 감정적 벽을 낮추고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메시지에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