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타 두 노발 나시오날 2011 빈티지 포트 와인 제품 이미지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전설의 포트 와인 ‘킨타 두 노발(Quinta do Noval)’ 20종 출시

[AP신문 = 이주원 기자] 하이트진로(000080)가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포트 와인 ‘(Quinta do Noval)’ 20종을 독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킨타 두 노발’의 최고급 와인부터 대중적인 와인까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와이너리에도 극소량만 남은 ‘나시오날 빈티지 포트’의 다양한 빈티지를 국내에 선보여 더욱 의미가 있다.

‘포트 와인’은 발효 중인 와인에 브렌디를 넣어 알코올 함량을 17~21%로 높인 주정 강화 와인이다. 특히, 포트 와인 중 작황이 훌륭한 해에만 만드는 ‘빈티지 포트’는 전체 생산량의 5% 미만에 불과해, 희소가치가 높아 와인 애호가들의 소장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힌다.

포르투갈 도우로 밸리 중심에 위치한 ‘킨타 두 노발’은 1715년에 설립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이자 가장 뛰어난 포트 와인 와이너리이다. 145헥타르에 이르는 포도밭은 고도 100~350m의 계단식 비탈 경사로, 물 빠짐과 채광이 좋아 와인 생산에 적합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킨타 두 노발 나시오날 빈티지 포트’는 포도밭 중 가장 뛰어난 6헥타르의 구획에서 재배한 포도를 사용, 작황이 좋은 해에만 생산된다. 또, 숙성 기간에 따라 아로마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최고 100년까지도 숙성 가능한 ‘불멸의 와인’이라 불린다. ‘죽기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과 와인 전문 매체 ‘와인서쳐’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베스트 와인 10’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2011 빈티지는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 제임스 서클링과 미국 와인전문지인 와인인수지아스트에서 모두 100점을 받으며 한번 더 인정을 받았다.

‘킨타 두 노발’ 20종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와인샵을 통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마트24, 9월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우나니메 선보여

[▲이마트24가 할인 판매하는 9월 이달의 와인 (왼쪽부터)우나니메,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 핸드픽트 바로사 밸리 = ©이마트24]
이마트24가 8월까지 지난해 와인 판매량을 넘어선 가운데, 와인 성수기인 남은 4개월간 더 힘을 쏟는다.

2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의 와인 판매량은 176만병으로, 지난해 연간 판매량 173만병을 넘어섰다. 이는 하루 7234병, 시간당 302병, 분당 5병 판매된 수치다.

이마트24는 '와인=이마트24'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 하에 9월 '이달의 와인'으로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 ‘핸드픽트 바로사 밸리 쉬라즈’를 선정하고, 각 9900원, 2만7000원에 판매한다. 또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우나니메’를 4만70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우나니메를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판매하기 위해 1년 전부터 협의를 진행해 1만5000병을 들여와 판매하게 됐다. 우나니메는 최고의 와인 메이커들이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고자, 아르헨티나 멘도자 지역의 대표 품종 말벡, 까베르네 소비뇽, 까베르네 프랑의 최고 블렌딩 비율을 찾아 이를 만장일치로 결정해 생산한 와인으로 유명하다. 와인의 명칭도 ‘만장일치’라는 뜻의 ‘우나니메(UNANIME)’로 정했다. 우나니메는 까베르네 소비뇽 60%, 말벡 25%, 까베르네 프랑 15%을 블렌딩 해 프렌치 오크에서 20개월 숙성한 와인이다.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는 전 세계 평균 가격인 18달러 이하인 1만9900원에 판매하는 와인으로, 이마트24는 국내 단독 론칭 1주년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9900원에 판매한다.

'핸드픽트 바로사밸리 쉬라즈'는 핸드픽트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상품으로 과일향이 풍성하면서도 묵직한 호주 쉬라즈를 대표하는 와인이다. 호주 현지 판매가격인 28.99달러보다 낮은 2만7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로우로우 와인백’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이마트24 와인 모든 상품에 대해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가 진행되며,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900명에게 로우로우 와인백을 선물한다.

이마트24는 로우로우(RAWRAW)와 손잡고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이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와인과 와인잔을 안전하고 느낌있게 들고 다닐 수 있는 굿즈를 선보이고, 와인을 처음 접하는 '비기너'부터 애호가까지 모두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와인을 할인 판매하는 만큼 역대 9월 중 최대 와인 판매량을 기대하고 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야외 활동이 줄고 집에서 홈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주류를 찾는 고객이 크게 증가했고, 특히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관세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해 와인 수입액이 최대였는데 올해는 지난 해보다 더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와인 성수기인 4개월 동안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을 수 있도록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