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경제] 동아오츠카·롯데푸드, MZ세대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소통 강화

이주원 기자 승인 2021.09.06 20:05 의견 0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오는 14일까지 러닝크루 #LIVESWEAT 6기를 모집한다 = ©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 6기 모집

[AP신문 = 이주원 기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 포카리스웨트가 오는 14일까지 러닝크루 #LIVESWEAT 6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LIVESWEAT(이하 라이브스웨트)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함께 어울려 운동하는 크루 문화를 반영한 체험형 스포츠마케팅 활동이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새로운 취미로 떠오르는 러닝 트렌드에 힘입어, 지난 2018년 1기 모집부터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선발된 라이브스웨트 6기는 오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10주간 서울 지역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러닝 교육과 온라인 미션 등을 수행하게 된다.

현 마라톤·트라이애슬론 선수 함연식 코치가 매주 목요일 프리미엄 러닝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말에는 라이브스웨트만의 스페셜 러닝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포카리스웨트는 활동 기간 6기 멤버들에게 ▲러닝 교육 프로그램 ▲포카리스웨트 러닝 아이템(유니폼, 타월, 스퀴즈 보틀 등) ▲포카리스웨트 음료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스웨트 6기는 마라톤 10Km 코스에 도전하고 싶은 2030 러너를 대상으로 총 4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참여방법은 14일까지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 공식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17일 발표 예정이다.

포카리스웨트는 협찬사인 스포츠 브랜드 온러닝 코리아의 제품과 고프로 국내 공식 유통사 세파스의 고프로 액션캠을 지원해 크루 멤버들의 동기부여와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양준혁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 담당자는 “크루 멤버들과 함께 땀 흘리며 러닝 목표에 도전할 수 있는 이번 라이브스웨트 6기 모집에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카리스웨트는 MZ세대 체험형 마케팅 트렌드에 발맞춰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골프크루 ‘버디온’,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푸드, 메타버스 면접으로 히든서포터즈 20기 선발

[▲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 20기 메타버스 면접 이미지 = ©롯데푸드]

롯데푸드(002270)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활동에 메타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20기 선발 면접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Gather Town)’을 통해 진행했다.

롯데푸드는 이번 메타버스 면접을 위해 본사 공간을 메타버스로 꾸몄다. 지원자는 사무공간을 구현한 가상 대기실에서 준비를 하고, 차례가 되면 면접장 공간에 입장해 화상 면접을 실시했다. 면접을 기다리며 롯데푸드의 가상 사무공간을 둘러볼 수도 있다.

히든서포터즈 20기는 지난 3일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6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활동을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실제 공간과 비슷하게 메타버스 공간을 꾸며 면접 대기 중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일반적인 비대면 면접보다 현장감 있고 친근한 느낌이 들어 재미있게 면접을 진행했다는 지원자의 소감도 있었다”고 전했다.

AP신문은 소비자 피해 제보를 통해 정부 정책, 그리고 기업 및 금융사의 불공정함과 부당성을 찾아내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개선책·보완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제보 접수: press@apnews.kr)


저작권자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