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PUBG: BATTLEGROUNDS'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5’의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를 8일 시작한다 = ©크래프톤]

[AP신문 = 이주원 기자] 크래프톤(259960)은 'PUBG: BATTLEGROUNDS'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5’의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를 8일 시작한다.

약 2년째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마다 진행하고 있는 Pick’em 챌린지는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하면 보상을 받는 이벤트다. 투표권은 아이템 구매 또는 PCS5 경기 시청 중 공개되는 코드를 통해 얻을 수 있다.

PCS5의 승자 예측 이벤트는 ▲우승팀 예측과 ▲라이벌 투표인 ‘팀 페이스 오프(Team Faceoff)’ 두 가지로 진행된다. 우승팀 예측은 권역마다 일곱 팀까지 투표할 수 있고, 권역별 예측 성공 시 10만 EP(이스포츠 포인트)씩 획득한다.

투표는 8일 배틀그라운드 13.2 업데이트 이후부터 PCS5 마지막 경기 시작 전 목요일인 9월 30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순위 예측 성공 시 획득하는 EP로 이스포츠 상점에서 10월 20일 오전 11시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PCS5 특별 아이템은 ▲얼티밋 번들 ▲파워 팩 ▲스쿼드 스윕 세트 ▲기어 상자 ▲댄스 & 승자 예측 이벤트 쿠폰 ▲낙하산 & 승자 예측 이벤트 쿠폰 ▲그래피티 SLR & 승자 예측 이벤트 쿠폰 ▲그래피티 베릴 M762 & 승자 예측 이벤트 쿠폰 등, 총 8종으로 투표권이 함께 제공된다.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는 참가 프로팀에 배분될 예정이다. 올해 PGI.S(PUBG Global Invitational.S)에서는 Pick’em 챌린지로 기존 총상금 풀이 두 배 이상 증가한 바 있다.

PCS5는 한국시간 기준, 오는 16일부터 아시아퍼시픽과 아메리카 권역을 시작으로, 10월 3일 아시아와 유럽에서 마무리된다. PCS5 아시아와 유럽은 매주 토, 일요일인 9월 18~19일, 25~26일, 10월 2~3일에 경기가 펼쳐지고, 아메리카와 아시아퍼시픽은 목, 금요일마다 경기를 진행한다.

한국에서는 Gen.G, MaD Clan, ATA, Danawa e-sports, GHIBLI ESPORTS, DWG KIA, Veronica7 등이 참여한다.

PCS5를 비롯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