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곽지영 하바스코리아 신임 CEO
[AP신문= 민홍기 기자] 글로벌 광고대행사 하바스그룹(Havas Group)이 광고 전문가 곽지영 씨를 하바스코리아 신임 대표이사(CEO)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하바스그룹은 전 세계 100여 국 이상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종합광고 대행사다. 유니버설 뮤직(Universal Music), 카날 플러스(Canal+), 게임로프트(Gameloft), 에디티스(Editis) 등과 함께 프랑스 거대 미디어 그룹, 비방디(Vivendi) 소속의 계열사다.

알베르토 칸텔리(Alberto Canteli) 하바스그룹의 중동부 유럽(CEE), 중동, 동남아, 한국· 일본 지역 회장은 “한국은 전자상거래를 포함해 다방면에서 성장제를 보이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곽지영 대표의 리더십 경험과 입증된 경영 능력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곽지영 대표는 지난 20여 년 동안 종합광고대행사에서 종사해온 광고 전문가로 합류하기 전에는 ‘맥켄(McCANN) 코리아’에서 5년간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으며, 그 전에는 마인드셰어(Mindshare) 및 그룹엠(GroupM)에서 제너럴 매니저(General Manager)로 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국민대학교 겸임교수이자 이스탄불 영국 국제 학교 이사회의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