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딜리셔스 삼각김밥 2종 = ©이마트24]

[AP신문 = 이주원 기자] 이마트24가 ‘딜리셔스 아이디어’ 슬로건을 내걸고 기존 프레쉬푸드 상품의 맛과 품질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가치소비를 중요시하는 가심비 트렌드 수요 공략을 보다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8일 이마트24에 따르면,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첫 시작으로,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딜리셔스 삼각김밥 2종(▲곱창돌김&제주흑돈간장삼각김밥 ▲곱창돌김&제주흑돈매콤삼각김밥)을 오는 13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삼각김밥은 일반 김 대신 고급 품종인 곱창돌김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정 시즌에만 소량 생산되기 때문에 일반 김보다 약 2배 가량 비싸지만, 맛이 더 부드럽고 단맛이 나며 돌김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와 함께, 삼각김밥의 토핑으로 제주흑돼지를 사용해 맛의 퀄리티를 높였다. 또 올해 수확한 햅쌀을 농협으로부터 공급받아 도정 한지 3일 이내의 쌀로 밥을 지어 찰진 밥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이처럼 삼각김밥의 김, 토핑, 밥까지 디테일 한 맛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편의점에서도 한끼를 ‘제대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삼각김밥을 시작으로 모든 도시락, 김밥, 주먹밥에 사용되는 밥을 올해 수확한 햅쌀로 순차적으로 변경해, 고객들에게 보다 맛있는 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보리 이마트24 바이어는 “간편하게 즐기는 한끼라도 제대로, 맛있게 먹고자 하는 고객들의 소비 심리가 반영돼 맛과 재료를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급 재료,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거나 유명 맛집과 협업하는 등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