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100 매거진’ 62호 표지 = ©NH투자증권]

[AP신문 = 이진성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62호(10월호)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강남 8학군 고등학교 선생님으로 재직하다 50대 초반에 귀농귀촌을 결심한 경북 상주시 화남면 중눌2리 이장 이정휘 씨의 인생2막이 소개됐다.

이 외에도 가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국의 자전거길 5선(選), 소규모 모임에 좋은 전국 와인 전문 레스토랑, 내 몸에 맞는 건강식품 선택법, 은퇴자 3인이 선택한 특별한 집 등 다양한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금융 정보에서는 ‘주택시장의 3대 변수가 움직이는 현재보다 이후에 대한 준비가 필요한 이유’, ‘굿샷! 대중화된 골프산업’, ‘투자시대, 금융이해력이 중요한 이유’를 준비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 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도시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은퇴 후 귀농귀촌을 꿈꾸지만, 현실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호에서는 귀농귀촌 성공사례를 통해 어떠한 준비과정이 필요한지 살펴보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THE100매거진이 은퇴 후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알찬 콘텐츠들이 제공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