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템과 기부를 동시에"…SSG닷컴,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

이주원 기자 승인 2021.10.13 14:01 의견 0
©SSG닷컴


[AP신문 = 이주원 기자] SSG닷컴이 14일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과 양재점에서 일일 바자회 행사 ‘아름다운특별전’을 개최하고 나눔 실천에 나선다.

13일 SSG닷컴에 따르면, '아름다운특별전'은 소비자의 단순 변심에 의해 회수돼 실사용에는 문제가 없는 리퍼 가전부터 패션, 잡화, 이월상품까지 총 700여 종의 상품이 정상가보다 최대 70% 저렴한 수준에 판매된다.

SSG닷컴은 애플 에어팟, 노브랜드TV 등 인기 상품 위주로 5000만원 규모를 준비해 방문객들의 ‘득템’ 기회도 준비했다. 또한 상반기 임직원으로부터 기증받은 도서 1100권 역시 1000원대부터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전액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지난 2019년 10월 ‘퍼네이션(Fun+Donation)’ 콘셉트의 바자회 행사인 ‘쓱퍼마켓’을 열고 2000만원 상당의 수익금을 조성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급식지원 사업에 기부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일정 액수를 기부하면 회사가 같은 금액만큼 추가로 지원하는 기부 프로그램인 ‘희망배달캠페인’ 역시 법인 출범 이래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SSG닷컴은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ESG경영의 ‘S(사회적가치)’ 부문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기부 활동은 물론, 직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보상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인치은 SSG닷컴 ESG 담당자는 “이번 아름다운특별전을 통해 기부와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해 쓱닷컴만의 나눔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AP신문은 소비자 피해 제보를 통해 정부 정책, 그리고 기업 및 금융사의 불공정함과 부당성을 찾아내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개선책·보완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제보 접수: press@apnews.kr)


저작권자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