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주문 서비스 ‘스몰오더’를 14일부터 시작한다 = ©KT]

[AP신문 = 이주원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14일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주문 서비스 ‘스몰오더’를 시작한다. ‘스몰오더’는 차세대 문자 메시지 서비스(리치커뮤니케이션서비스, RCS)인 채팅플러스의 챗봇을 통해 매장 밖에서도 비대면으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030200)는 전국에 6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중형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와 브랜드 전용의 스몰오더 솔루션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우선적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커피베이 34개 매장에서 스몰오더 주문 서비스를 실시한다.

스마트폰 메시지 앱의 챗봇 탭에서 스몰오더 선택 후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KT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고, 타 통신사 가입자에게는 연내 개방될 예정이다.

KT는 스몰오더 입점 매장 확대를 위해 서비스 시작 후 3개월 동안 입점 매장에게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며, 이후에는 월 정액 요금제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 가입은 KT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몰오더’ 서비스 제공 업종을 카페 외에 샐러드, 도시락, 샌드위치 등으로 늘리고, 소상공인을 위한 대표적인 비대면 주문 서비스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T Enterprise부문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명제훈 상무는 “스몰오더는 휴대폰 메시지를 통해 손쉽게 비대면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문자메시지 서비스”라며, “휴대폰을 사용하는 고객 누구나 익숙한 문자메시지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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