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김진명 작가 '살수' 오디오북 공개…"살수대첩 입체적으로 감상"

이진성 기자 승인 2021.10.15 10:53 의견 0
©인플루엔셜


[AP신문 = 이진성 기자]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가 김진명 작가의 '살수' 오디오북을 15일 공개했다.

살수는 10년 만에 재출간한 작품으로 김진명 작가가 손꼽는 초기작이자 지금에 꼭 필요한 역사관과 리더십을 담은 작품이다. 1권 전쟁의 서막과 2권 적이 없는 전쟁으로 나뉘는 이 책은 천하 주인의 자리를 두고 벌이는 역사상 최대 규모의 전쟁 이야기를 담고 있다.

300만 수나라 대군을 격파한 ‘명장’ 을지문덕의 이야기는 김진명 작가만의 방식으로 전개한다. 을지문덕이 최대 라이벌 수 양제를 뛰어넘고 위대한 전략을 실행하기까지, 그동안 감춰졌던 을지문덕의 미스터리를 풀고 있다.

역사 속 살수대첩의 짜릿한 승리의 기록은 전해진 바 없어 지금까지 미스터리로 남아 있지만, 김진명 작가가 그린 이야기로 조금이나마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살수는 역사의 계승자에서 동북아 정세의 중심으로 우리의 뿌리를 이해하고, 긍지를 되찾는 김진명표 역사 미스터리와 어우러진 살수대첩 다시보기인 셈이다.

오디오 콘텐츠로 공개되는 살수는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 답게 전문 성우의 귀깔나는 연기와 낭독, 몰입감 있는 BGM과 사운드로, 눈으로 읽는 독서보다 훨씬 입체적인 감상이 가능하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김진명표 살수대첩으로 그동안 궁금했던 역사 속 대전을 조금이나마 예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오디오북을 통해 귀로 듣는 몰입감 있는 독서로 눈앞에 펼쳐지는 영화 같은 전투를 경험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AP신문은 소비자 피해 제보를 통해 정부 정책, 그리고 기업 및 금융사의 불공정함과 부당성을 찾아내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개선책·보완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제보 접수: press@apnews.kr)


저작권자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