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AP신문 = 이주원 기자] SSG닷컴이 자체 웹 예능 ‘하루살이 짱상무’를 통해 MZ세대를 위한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SSG닷컴은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와 함께 ‘하루살이 짱상무 러쉬 편’을 공개하고, 18일부터 24일까지 할로윈 데이 시즌 상품 판매는 물론 사은품 제공 등 단독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스포트라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루살이 짱상무’는 장항준 감독이 특정 기업의 ‘일일 상무’로 나서 파격적인 상품 할인을 이끌어내는 형식의 유튜브 콘텐츠다. 18일 0시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이번 편에는 장 감독이 러쉬코리아에 파견돼 할로윈 분장을 하고 단독 혜택 마련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SSG닷컴은 이번 ‘하루살이 짱상무 러쉬편’ 영상 공개에 맞춰 할로윈 데이 시즌 상품 총 16종을 선보인다. 특히, 욕조를 보랏빛 호수로 바꿔줄 박쥐 모양의 '배트 아트 배쓰 밤', 소리지르는 유령을 형상화한 디자인에 체리 빛 거품이 돋보이는 '스크리모 리유저블 버블 바' 등 두 종류는 SSG닷컴을 비롯해 러쉬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SSG닷컴은 ‘하루살이 짱상무’와 같은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하고,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와의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입점 브랜드사에는 제품 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선사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박주희 SSG닷컴 일상MD팀 바이어는 “단체 모임이 어려운 시기에도 간단한 소품으로 할로윈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웹 예능 ‘하루살이 짱상무’가 쓱닷컴만의 단독 혜택을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과 러쉬는 아프가니스탄 난민 79가구를 대상으로 러쉬 기프트 제품을 기증하는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SSG닷컴 측은 ‘모든 사람이 전 세계 어디든 자유롭게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어야 한다’는 러쉬의 이념에 공감해 이번 기부 행사에 함께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