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MZ세대 조직 '딜탐' 첫 제품 선봬…또래 입맛 공략 나섰다

이주원 기자 승인 2021.10.19 14:30 의견 0
[▲이마트24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1기 대원 = ©이마트24]


[AP신문 = 이주원 기자] 이마트24의 '딜리셔스 비밀탐험대'(이하 딜탐)가 개발에 참여한 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이다. '딜탐'은 이마트24가 이달 초 발표한 새로운 슬로건인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일환으로, MZ세대 직원들이 마음껏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기획된 조직이다.

19일 이마트24에 따르면, '딜탐'이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 컨셉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눈물찔끔 삼각김밥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로, 상품 특징을 우회적으로 표현하는 상품명으로 위트를 담았다.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지난 8월 발족된 '딜탐'은 전 세계 편의점 FRESH FOOD(FF) 중 가장 매운 먹거리를 목표로, '딜탐 대원'들이 브레인스토밍 회의, 시장조사, 상품 컨셉 선정, 상품 출시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이번 상품을 선보였다.

[▲왼쪽부터 '매워 죽까스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 = ©이마트24]

이마트24 '악마의 매운맛' 상품은 특정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했는데, 이는 고른 수요를 고려한 대중적인 입맛과 기준을 충족시키는 상품이 주를 이뤄온 기존 편의점 FF의 성공 공식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다.

MZ세대 '딜탐 대원'들이 컨셉을 제안하고 개발에 참여한 만큼, 또래 고객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맵부심(매운맛을 잘 먹는 자부심) 가득한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편의점 먹거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마트24가 연도별 매운맛 상품 매출 분석 결과, 지난해 33% 늘어난 데 이어 올해 9월까지도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딜탐' 1기 오현창 탐험대장은 "기업인만큼 상품 판매를 통한 매출도 중요하지만 시도 자체가 더 큰 의미를 지닐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도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이 많다는 생각으로 기존의 틀에 갇히지 않은 MZ세대의 생각을 여과 없이 담아내려고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AP신문은 소비자 피해 제보를 통해 정부 정책, 그리고 기업 및 금융사의 불공정함과 부당성을 찾아내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개선책·보완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제보 접수: press@apnews.kr)


저작권자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