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한국PR대상 수상작 = ©한국PR협회]

[AP신문 = 이진성 기자] 한국PR협회가 제29회 한국PR대상의 PR 성공사례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의 PR 성공사례 중 대상과 16개 카테고리의 최우수상을 선정했으며, 공동 수상작 포함 18개 수상작을 오는 24일 'PR인의 날' 행사에서 시상한다.

15일 한국PR협회에 따르면, 대상에는 국가보훈처의 ‘장군의 귀환 -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대국민 PR 캠페인’이 선정됐다.

이 캠페인은 봉오동, 청산리 전투 전승 101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된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사업을 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국민 추모 분위기 조성 및 국민 소통에 기여한 성공적인 사례로 PR의 공익성과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 외 카테고리별 최우수상으로는 ▲공공PR(공공기관) 부문 ‘KOBACO 애착용기 캠페인(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공공PR(정부) 부문 ‘마약류 안전관리 강화 홍보 사업(식품의약품안전처, 엔자임헬스)’ ▲공공PR(지방자치단체) 부문 ‘인천광역시 자원순환정책 홍보(인천광역시, 베티카 주식회사)’ ▲지역사회관계 부문 ‘일상 속 건강한 이야기가 교류하는 공간, 건강책방 일일호일(엔자임헬스)’ ▲공공, 공익캠페인 부문 ‘11번가 2021 희망쇼핑 캠페인(11번가, 프레인글로벌)’와 ‘대웅소셜임팩터 – Live Stream: Gen Z’s ACTIVISM to Save Lives(대웅제약, 프레인글로벌)’가 선정됐다.

또한 ▲통합(IMC) 캠페인 부문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 햇반 안심캠페인(CJ제일제당, ㈜피알원) ▲디지털PR 부문 ‘#이웃에 영웅이 산다(국가보훈처)’, 이벤트 ▲스폰서십 부문 ‘KT 오대장 프로젝트(KT, 파괴연구소, 넥스브레인)’ ▲이미지PR 부문 ‘Art is your DUTY(현대백화점면세점, CJ 파워캐스트)’ ▲마케팅PR(소비재) 부문 ‘드디어 햇반이 솥밥을 솥반하다, 햇반솥반(CJ제일제당, TBWA KOREA)’ ▲마케팅PR(헬스케어) 부문 ‘골다공증 바로알기 튼튼사진 캠페인(엔자임헬스)’, 마케팅PR(IT/기술) 부문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기아, KPR)’가 수상작에 포함됐다.

▲국제PR 부문 ‘6.25참전용사 추모의 벽 건립 지원 프로젝트(대한민국재향군인회)’ ▲비영리조직 NGO PR 부문 ‘유엔세계식량계획(WFP) 한국의 쌀 원조 사업 홍보(유엔세계식량계획)’도 선정됐다.

한국경영자총협회장상인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은 ‘SK텔레콤 WE_ING 캠페인(SK텔레콤㈜, ㈜에이엘)’가 수상한다.

한국PR협회의 한국PR대상은 국내 대표적인 PR어워드로서, 올해에는 수상 분야를 14개에서 21개로 확대해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정부, 공공기관, NGO, 기업, 군, PR회사 등에서 평년 대비 약 3배 정도의 사례가 접수되어 한국PR대상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2021 PR인의 날 및 한국PR대상 시상식은 24일 라움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한국PR협회 김주호 회장은 “올해 한국PR대상은 시상 부문을 전문 분야별로 늘리는 등 변화를 시도함에 따라 다양한 기관 및 기업에서 우수한 사례들이 많이 출품됐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PR 활동 사례를 발굴해 PR의 가치를 높이고 PR 활동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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