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경제] 동아오츠카, 2030 골퍼 겨냥한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마케팅 '눈길'

이주원 기자 승인 2021.11.16 22:24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동아오츠카


[AP신문 = 이주원 기자] 쌀쌀해진 날씨에도 MZ세대로 대표되는 젊은 층들의 골프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동아오츠카의 프리미엄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발 빠른 마케팅으로 MZ세대 골프음료로 거듭나고 있다.

16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시흥 솔트베이CC, 태안 골든베이CC 등 골프장 이용객 대상 샘플링을 진행하며, 칼로리에 민감한 2030 여성 골퍼들을 대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골프업계 전반에 '골린이'가 소비의 큰손으로 떠오르며 골프 관련 상품 매출도 빠르게 늘고 있다. 유행에 민감한 식품·호텔업계에서도 MZ세대 골퍼들을 모시기 위한 경쟁이 가열되는 모양새다.

이는 대중제 골프장 증가와 스크린 골프 활성화로 MZ세대의 골프 붐이 일고 있는 데 기인한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가 발간한 ‘레저백서 2021’에 따르면, 올해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2017년 386만명 대비 33% 이상 증가했다. 특히 MZ세대로 일컬어지는 2030세대 골퍼는 115만 명이나 된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동아오츠카

무엇보다도 2030 세대의 골퍼들은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골프를 즐기고 있다.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골프웨어를 입고 사진을 찍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인증하며 생활 속에서 골프를 즐기고 있다. 또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스크린 골프 이용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골프는 점차 사계절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2030 여성 골프크루 버디온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올해 2기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SNS 상에서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와 함께 골프를 즐기는 MZ세대의 인증 게시물도 늘어나고 있다.

임정현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담당자는 “MZ세대가 골프 시장에 대거 유입되며 과거 골프 비시즌이라고 여겨졌던 겨울철에도 골프 관련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사계절 스포츠로 거듭난 골프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젊은 골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함께할 수 있는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P신문은 소비자 피해 제보를 통해 정부 정책, 그리고 기업 및 금융사의 불공정함과 부당성을 찾아내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개선책·보완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제보 접수: press@apnews.kr)


저작권자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