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유튜브 이벤트 콘텐츠 = ©교촌에프앤비]

[AP신문 = 이주원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지난 8월 MZ세대와의 소통 강화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교촌치킨 팬클럽 ‘교촌단’ 창설 등을 주제로, 인기 개그우먼,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 색다르고 차별화된 컨셉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사랑아 교촌해' 콘텐츠는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 등 출연자들의 넘치는 재치와 콘텐츠의 신선한 컨셉이 합쳐져 큰 재미를 선사하며 조회수 100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 2021(MAX SUMMIT) 어워드에서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촌의 새 유튜브 콘텐츠는 MZ세대의 감성에 맞는 색다르고 차별화된 컨셉으로 마련된다. ‘오감으로 느끼는 교촌덕후의 등장’을 주제로, 오감을 통해 교촌의 맛과 브랜드를 제대로 느끼자는 컨셉이 바탕이다. 특히 이번 콘텐츠에는 개그우먼 이은형, 유튜버 에드머가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며 콘텐츠의 재미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19일 첫 공개된 콘텐츠는 교촌 브랜드와 메뉴를 활용한 ‘교촌 덕훈쓰기’, 교촌 메뉴명 등 교촌과 관련된 제시어를 그림으로 그려 정답을 맞추는 ‘캐치마인드’ 등의 독특하고 색다른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개그우먼 이은형, 유튜버 에드머가 교촌의 신제품 및 맥주 제품을 시식하며 시청자와 소통하는 등 브랜드와 교촌 메뉴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앞으로 교촌은 교촌치킨 팬송 제작, 교촌 스멜 굿즈 만들기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교촌 팬덤 형성 등 MZ세대 및 고객과의 연결고리 강화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 8월에 개편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교촌 팬덤을 형성했고,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는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며 “11월부터 선보이는 새로운 콘텐츠도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