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뉴스] 지옥, '새진리회 홈페이지 실존'...성지순례 이어져

극중 등장한 URL 접속 가능해

편슬기 승인 2021.11.23 14:03 | 최종 수정 2021.11.24 10:07 의견 0
새진리회 홈페이지 메인화면(사진=캡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에서 등장하는 신흥종교단체 새진리회의 홈페이지가 실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옥 4화에서는 배영재(박정민 분)의 아내로 등장하는 송소현(원진아 분)이 새진리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장면이 나온다.

해당 장면에서 새진리회 홈페이지의 주소도 함께 노출되는데 직접 URL을 입력해 확인한 결과 새진리회 홈페이지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이 확인됐다.

새진리회 홈페이지에서는 '신은 정의롭길 바라고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초대 의장 정진수의 소개, 화살촉 소개 및 시연 공간을 마련해두고 있다.

시연공간에서는 '자신의 죄를 고하세요'라는 관리자의 첫 번째 게시글 이후 "엄마의 지갑을 몰라 털었습니다", "공부하기가 너무 귀찮습니다", "저는 너무나도 큰 죄를 지었습니다" 등의 고해성사가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지옥의 영향력이 강하긴 한가보다", "제작사 측에서 홍보성으로 만들어 둔 홈페이지 아닌가요?"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넷플릭스 홍보측에 확인한 결과 해당 홈페이지는 넷플릭스 및 제작사와 아무런 연관이 없으며 개인이 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 이 기사는 OTT전문지 [OTT뉴스]에도 중복 게재된 기사입니다.

AP신문은 소비자 피해 제보를 통해 정부 정책, 그리고 기업 및 금융사의 불공정함과 부당성을 찾아내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개선책·보완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제보 접수: press@apnews.kr)


저작권자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