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의 맛집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는 28일 ‘2022 인기 맛집 어워즈’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 ©여기어때]

[AP신문 = 이주원 기자] 맛집 투어를 즐기는 미식가들에게 보물 지도로 여겨질 만한 맛집 리스트가 공개됐다.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맛집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는 28일 ‘2022 인기 맛집 어워즈’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가장 활성화된 국내 최대 맛집 플랫폼의 이점을 활용해 25만 곳의 식당 정보와 80만 건 이상의 고객 리뷰 등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맛집 리스트를 완성했다.

망고플레이트는 '2022 인기 맛집 어워즈'를 통해 선정된 전국 인기 맛집 3000여 곳에 맛집 인증 스티커를 전달할 예정이다.

맛집 리스트에 포함된 식당 카테고리는 한식·양식·중식·일식·주점·세계음식·뷔페 등으로 구분했으며, 카페와 핫플레이스도 각각 선정했다.

또한 맛집 리스트에 포함된 식당 중 ‘2022 올해의 BEST 레스토랑’ 3곳을 선정해 감사패도 전달할 예정이다. 가장 많은 후기를 받은 ‘리뷰상’은 ‘칸다소바’ 경복궁점, 가장 많이 사랑받은 ‘올해의 베스트 레스토랑’은 서울 중구의 ‘회현식당’, 올해 새롭게 떠오른 ‘슈퍼루키상’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꺼거’가 각각 선정됐다.

오준환 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센터장은 “’2022 인기 맛집 리스트’는 올해 맛집을 방문한 고객들의 발자취와 음식에 대한 반응이 고스란히 담긴 하나의 기록”이라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콘텐츠와 데이터로 모든 미식가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맛집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