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복순' 출연 확정 지은 전도연·설경구·이솜·구교환(사진=각 소속사).
넷플릭스가 전도연, 설경구, 이솜, 구교환 주연의 액션 영화 '길복순'의 제작을 확정했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길복순'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제70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에 초청받은 변성현 감독의 신작이다.

베타랑인 전도연과 설경구가 주연으로 나선다. 여성 캐릭터의 대표적인 얼굴들을 그려온 전도연이 초A급 킬러와 싱글맘으로 이중생활을 하는 타이틀 롤 길복순을 연기한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개봉 예정인 '킹메이커'에 이어 '길복순'까지 연이은 출연으로 변성현 감독의 페르소나라 불러도 좋을 설경구는 길복순이 소속된 청부살인업체 M.K ent 대표인 차민규를 연기한다.

특히 두 배우는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생일'에 이어 '길복순'에서 세 번째 만남을 가진다.

연기력과 개성을 겸비한 이솜과 구교환도 출연을 확정지으며 예측불허의 시너지를 예고한다.

'소공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 서로 다른 색깔의 작품들로 인상적인 필모그래피를 만들어 가고 있는 이솜은 차민규의 동생이자 M.K의 이사로 일하는 차민희로 출연한다.

구교환은 길복순과 같은 M.K 소속으로 능력은 A급이지만 민규에게 어떤 이유에선지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킬러 한희성 역을 맡는다.

'꿈의 제인'으로 신인남우상을 휩쓸고, '모가디슈', '킹덤: 아신전', 'D.P.' 등 다양한 장르에서 호연을 보여준 구교환이 '길복순'에 어떤 활력을 불어넣을지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