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12일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 ©위메이드맥스]

[AP신문 = 이주원 기자]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12일 위메이드맥스(101730)에 따르면, ROS는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첫번째 SLG 블록체인 게임으로 광활한 우주 배경과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 등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 등 세력을 확장하는 전략 구상 외에도 은하계 세계에서 자원이 풍부한 행성을 찾고 상대 진영을 공격하며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ROS는 신규 게임토큰 ‘실더리움’과 NFT가 적용된 ‘모함’을 제공할 방침이다. 실더리움은 게임 자원 ‘실더입자’를 교환해 획득할 수 있으며 모함을 통해서만 채굴할 수 있다. 실더입자는 채굴뿐만 아니라 이용자 간 약탈하는 방식으로 얻을 수 있는 등 게임 내 자원 확보를 위한 치열한 쟁탈전이 예상된다.

ROS 글로벌 사전예약은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곧 시작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맥스는 이와 함께 글로벌 사전예약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ROS NFT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

우선,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 후 1월 13일부터 ROS 공식 트위터에 인증을 남긴 이용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만명에게 게임토큰 실더리움 총 100만개를 지급한다.

여기에 사전 판매되는 ROS NFT 모든 구매자와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으로 실더리움 약 120만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고유한 특징을 지니고 있는 모함을 NFT로 적용해 사전 판매한다. 위믹스 옥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랜덤박스 형식으로 판매되며 1차는 1월 27일부터 2월 3일까지, 2차는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두 번에 걸쳐 진행된다.

ROS는 1분기 내 ‘ROS on WEMIX’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