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우리자산신탁 /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투시도
[AP신문= 민홍기 기자] ㈜한라가 오늘 20일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견본주택을 오픈 후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전했다.

단지는 김해시 내덕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에 지하 2층~지상 27,29층 5개동 규모로 ▲76A㎡(이하 전용면적) 163세대 ▲76B㎡ 55세대 ▲84A㎡ 224세대로 442세대 모두 84㎡이하로 구성된다.

내부 구조는 판상형 아파트로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에 중점을 뒀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녹지공간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자연과 교감 되는 힐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지상은 차 없는 아파트로 주차 공간은 지하에 두었으며 주차장 출입구 층고를 높여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법정 주차폭 보다 넓게 주차공간를 확보해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북서측에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등하교 때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보행 통학이 가능하다. 남서측에는 내덕중학교가 있다.

단지 내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네버랜드 섬에서 즐기는 시원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을 비롯 취미원예 및 작물 재배가 가능한 '어반 팜'을 조성했다. 건강특화 공간(HEALTHY GARDEN)으로는 대규모 전나무류가 심어진 '삼림욕장', 게이트볼을 위한 전용코트, 각종 운동이 가능한 '스포츠가든' 등이 조성된다. 힐링가든(HEALING GARDEN)으로는 천연잔디광장인 '비발디 플라자', 유실수가 식재된 '에코힐링가든’ 등이 설치된다.

교통여건은 '부전~창원중앙역~마산역 복선전철' 장유역이 예정돼 있다. 남해고속도로 장유 IC와 금관대로가 인접해 시내 및 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장유여객터미널'건립이 본격화 됨에 따라 오는 2023년 말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시외버스터미널이 조성 예정에 있다.

한편,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며 (주)집과사람씨엔씨 새행을 ,시행사는 우리자산신탁,시공은 (주)한라가 맡았다.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