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24일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개런티’ 도입 이후 나타난 명품 카테고리 주요 실적을 공개했다 = ©SSG닷컴]

[AP신문 = 이주원 기자] SSG닷컴이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서비스를 선보인 후 명품 관련 실적이 호조세를 보이며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SSG닷컴은 24일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개런티’ 도입 이후 나타난 명품 카테고리 주요 실적을 공개했다. ‘SSG개런티’ 서비스 론칭일인 지난해 8월 26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약 5개월간의 실적을 2020년 8월 27일부터 지난해 1월 23일까지와 비교한 수치다.

SSG닷컴의 전체 명품 매출은 35% 신장한 가운데, ‘SSG개런티’ 적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20% 수준까지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 고객수도 30% 이상 증가했으며, 명품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SSG 개런티’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SSG닷컴에서 명품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도 매월 70%대를 유지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을 판매하는 협력업체 매출도 110% 이상 증가해 디지털 보증서 도입이 동반성장 효과도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호조세는 MZ세대가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SSG 개런티’ 적용 명품 매출 중 MZ세대 고객층이 구매한 비중은 절반 가까이에 달한다. 온라인 명품 구매가 익숙한 구매층에 신뢰도 높은 상품 제안하고, 향후 리셀(중고거래)까지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SSG 개런티’ 서비스는 고객이 구매한 명품이 정품임을 인증하는 일종의 품질 보증서로, 업계 최초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방식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은 초기 5000여 개에서 현재 1만여 개까지 확대됐고, 연내 3만여 개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올해에도 명품 관련 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분기 내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보안 차량 및 전문 요원을 통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SG 개런티 상품만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전문관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연내에는 중고거래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명품 리셀 서비스를 제공하고 SSG닷컴 명품 주문 고객 간 중고거래를 연결하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 팀장은 “’SSG 개런티’를 통해 검증된 명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쓱닷컴이 하면 기준이 된다’는 생각으로 디지털 보증서 문화를 업계에 정착시키고 있다”며, “명품 구입부터 중고거래까지 이어지는 상품 사이클을 고려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