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커뮤니케이션위원회 최선목 위원장

[AP신문= 권이민수 기자]

'2019 올해의 PR인'으로 한화 커뮤니케이션위원회 최선목 위원장이 선정됐다고 한국PR협회(회장 한광섭)가 11월 14일 밝혔다.  

 올해의 PR인상 선정위원회는 한국PR학회와 한국PR기업협회로 공동 구성되었으며 최선목 한화 커뮤니케이션위원회 위원장을 2019 올해의 PR인으로 선정한 이유먼저 "한화 교향악 축제와 불꽃 축제를 기획 시행하여 한화그룹을 격조 있고 진취적인 ‘우리 기업’으로 정립"시켰다는 점을 들었다.  "음악과 축제를 통해 기업과 국민 간의 소통을 적극 추진"했다는 것이다. 

이어 "태양광 사업과 CSR을 접목한 ‘한화 태양의 숲, 한화 해피 션샤인’ 사업을 중국에서 펼친 것 이외에 한화솔라보트로 운영되는 클린업 메콩’을 베트남까지 확대 시행"한 부분도 적극 칭찬하였다. 이 사업이 "한화그룹의 국제적 위상 제고와 국제 협력을 통한 국위 선양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한 것이다.

아울러 한국PR협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대행사 KPR)의 청소년 자살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 ‘다들어줄개’ 를 2019 한국PR대상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2019 한국PR대상 시상식은 11월 21일 오후 6시 30분 프라자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되며 이날 한국PR협회 창립 30주년 기념식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다음은 부문별 수상작과 수상기업이다.

◇한국PR대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KPR)
-청소년 자살예방 인식 개선 ‘다들어줄개’ 캠페인

◇부문별 최우수상

·공공문제PR: 대한간학회(프레인글로벌)
-대한간학회가 간(肝)다 캠페인: C형간염 없는 청정 구례 만들기

·마케팅 PR: P&G(피알원)
-P&G 페브리즈 화장실용 신제품 출시 통합 홍보

·사내커뮤니케이션: 한화그룹(웨버샌드윅코리아/한컴)
-한화 프라우드 (Hanwha PROUD) 캠페인

·온라인PR: 우정사업본부(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체국뉴스룸24를 통한 우정사업 소통 활성화

·이미지PR: NH투자증권(피알원)
-NH투자증권 채용 브랜딩 프로젝트

·정부PR: 보건복지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인지도 제고 홍보

·지역사회관계: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엔자임헬스)
-병원, 권위의 가운을 벗고 지역과 이웃이 되다: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개원 홍보 캠페인

·군PR: 한국국방연구원
-국민이 활용할 수 있는 공공저작물 개방 확대

·연구개발: 엔자임헬스
-인간 심리와 행동에 기반한 위기관리모델 Chefⓒ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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