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이하연 기자] 2019년 11월 11일(월)~ 11월 17일(일) 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동정 ]

▶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사장은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일(turn toward Busan; 턴 투워드 부산)인 지난 11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현지에서 참전용사복지회관 준공식과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했다.

▶SK텔레콤  송광현 홍보실장은 지난 13일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에서 열린 경기도내 청소년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와 콘텐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전 인천교통공사 홍보팀장을 역임한 조애경 감사실장이 지난 15일 인천교통공사 창립 첫 여성임원(상임이사, 영업본부장)이 됐다.

▶ 대한의사협회 전략홍보국 조명덕 부장과 김대욱 대리는 지난 13일 용산 임시회관에서 열린 의협 창립 111주년 기념식에서 각각 30년, 10년 장기근속 직원상을 수상했다. 전략홍보국 김대욱 대리는 특별공로상 부분에서도 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전략홍보국 홍보팀은 모범부서로 선정됐다.

[ 부고 ] 

▶ 삼성증권 커뮤니케이션팀 조제영 팀장 모친상

△ 한영자 씨 별세, 조용남 (前 건국대학교 교수) 부인상, 조제현(미국 A&M대 교수), 조제영(삼성증권 팀장) 모친상, 이시영, 박강숙(구암중학교 교사) 시모상 , 일시 : 2019년 11월 14일 23시 18분 , 빈소 : 삼성서울병원 1호실 (조문 오후 2시 이후 가능) , 발인 : 17일  오전 6시30분, 장지 : 천안 풍산공원, 연락처 : 02-3410-6901

▶ 단국대 김창해 홍보팀장 장인상 
△ 조영희씨 별세, 김창해(단국대 홍보팀장)씨 장인상 = 12일 쉴낙원 인천장례식장 10호, 발인 14일 오전 7시. 010-8891-8040

▶ KEB하나은행 홍보부 황태병 차장 부친상
△ 황승수씨 별세, 강금복씨 남편상, 황태종(우피휠터스코리아 이사)•황태병(KEB하나은행 홍보부 차장)씨 부친상, 이문희(고든병원)•손정희(차움의원)씨 시부상= 14일 오전 3시, 국립중앙의료원 장례식장 207호, 발인 16일 오전 6시40분, 장지 천주교 청량리성당 다볼산 묘원. 02-2262-4800

▶ 현대그룹 커뮤니케이션실 최영만 부장 부친상
△ 최해수씨 별세. 최성식(우성산업 대표), 최영만(현대그룹 커뮤니케이션실 부장), 최영선, 최승재, 최영화 부친상. 김미경, 최은진 시부상. 이석욱(중앙고속), 최영철, 한성곤 빙부상. 13일, 대구의료원 국화원장례식장 301호 VIP실. 15일 오전 7시 발인. 장지 상주시 중동면 화상리. 053-560-9580.

[홍보인의 말]

▶ 아모레퍼시픽 홍보팀 조용환 과장
“로마 콘텐츠의 경우 유럽 여행에 관심이 많은 독자층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채널의 매력도를 높이는 데 활용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의 사내ㆍ외보 [abc] 에서 최근  로마에 대한 이야기를 꾸준히 담아내고 있는 것을 취재중인 더피알 조성미 기자에게 한 말.

▶ 결혼정보업체 듀오 홍보팀 유정아 선임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중년노인의 행복한 재혼에도 힘쓰고 있으며, 듀오 아카데미를 통해 신혼부부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좋은 인연을 만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누리시는 분들이 늘어나도록 노력하겠다.”
- 노부부에 대한 미혼남녀의 결혼인식 설문조사와 관련 뉴스 프리존 곽종현 기자에게 한 말.

▶ BGF그룹 홍보팀 강이주 
"이러한 고객 반응에 맞춰서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앞으로 출시 기간을 길게 가져갈 계획입니다."
- 채식의 확산에 따라 편의점에 등장한 비건 간편식을 취재 중인 YTN 박소정 기자에게 한 말.

▶ 동서식품 홍보팀 이규진
”기업이미지를 좋게 만드는데 있어서 문화예술나눔활동이 굉장히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각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경기 불황으로 위축되는 가운데 동서식품의 메세나 활동을 취재 중인 KNN 김성기 기자에게 한 말.

▶ 한빛원전 전창근 홍보팀장
"검찰 수사결과에 대해서 겸허히 수용하고 현재 우리가 사건 이후에 수립하고 이행 중인 재발방지 대책을 철저하게 완수를 하겠습니다"
- 한빛원전 측이 1호기 열출력 급증 사실을 알고도 조직적으로 숨긴 사실이 검찰 수사 결과 드러난 것과 관련 광주MBC 남궁욱 기자에게 한 말.

▶ 롯데쇼핑 홍보실 정호경 팀장
"11월부터 크리스마스 조형물을 설치하며 연말 분위기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에서 11월부터 시작된 크리스마스 마케팅과 관련 뉴시스 하경민 기자에게 한 말.

▶ 보해양조 박찬승 홍보팀장
“아직 본격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온라인 입소문을 통해 해외 수출이 성사됐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 출시된 지 100일도 되지 않은 꿀꺽주가 호주와 홍콩, 대만, 마카오 등 아시아를 넘어 남아프리카 공화국, 아르헨티나 등 세계 각국에 수출하는 현상을 취재중인 전남일보 이용환 기자에게 한 말.

▶한화에어로 성상현 홍보팀장
"롤스로이스에서 당초 부사장급 임원 2명이 나온다고 했지만 인원을 늘려 총 4명이 나왔다.   그만큼 전에 비해 높아진 위상을 증명하는 것이다"
- 롤스로이스와 최대 10억 달러 엔진부품 공급계약 체결식에 참석하여 아주경제 한영훈 기자에게 한 말.

▶롯데컬처웍스 강동영  커뮤니케이션팀장
"수집한 시나리오만 6481편에 달한다.  다양한 시도를 지원하며 안정적인 도전의 발판을 구축하겠다"
- 2019 한국영화를 결산하며 영화계의 향후 계획을 취재하는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에게 한 말.

▶LS니꼬동제련 최용실 홍보팀장
 "LS니꼬동제련의 귀금속 회수 능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 국내 최대  비철금속 기업인 LS니꼬동제련의 르포 취재를 하는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